구피 키우는법

2020.03.11

안녕하세요. 박지훈 기자 입니다.



오늘은 구피 키우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볼 것입니다(저도 지금키우고 있습니다). 구피는 따뜻한 하천에서 삽니다. 그래서 온도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구피가 살고 있는 어항의 온도는 25도로 하는 게 알맞습니다. 구피는 알을 많이 낳습니다. 그래서 알을 낳을 은신처가 필요하죠.



그래서 수초를 넣어 숨을 곳을 만들어 주는 게 좋습니다. 또 구피는 나무 막대기 그늘에서 쉴 수 있도록 자그마한 나무를 놓아두면 좋습니다. 구피는 온순하여 다른 물고기들과 잘 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자기가 낳은 새끼를 신기하게 먹습니다.



전문가 말인데 새끼를 먹는 이유는 배가 고파서입니다. 그래서 알이나 새끼를 먹는 걸 보면 먹이가 부족하다 생각하시고 사료를 좀더 주셔야 합니다. 또 구피는 한 구피를 왕따 시킨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꼬리가 뜯겼습니다.....그럴 땐 새끼를 키우는 통에 잠시 왕따 당한 구피를 넣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새끼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아까 큰 구피가 새끼를 먹는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먹이를 아무리 줘도 식욕이 왕성한 애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까 말한 새끼넣는 통에 새끼를 빨리 넣어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어른들 배속에 가요). 여러분들도 구피를 잘 번성시키기 바랍니다~



이상 박지훈 기자 였습니다.



사진은 제가 찍었습니다. 3번째 사진이 제가 말한 새끼 키우는 통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3.11

지훈 기자, 구피를 직접 키우고 있군요. 직접 키우는 사람이 전해주는 구피 키우기 정보 생생하고 자세하게 잘 소개했어요. 다만, 이번 글은 정보만 계속 나열되는 느낌이 드네요. 구피를 키우면서 느낀 점, 생각한 것도 글에 함께 문장으로 소개해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구피를 왜 키우게 되었는지 이런 이야기도 좋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14
지금 저도 구피 키우고 있는데, 요 기사처럼 어항을 세팅해야.겠어요
안녕하세요
오~안녕하세요.박지훈 기자님 저는 아직 어린이 과학동아 포스팅을 전혀 못한 친구예요ㅠㅠ그래서 내일 찍을 거예요.근데 내일 아빠가 군데에서 썼던 총이 온대요.근데 그건 비비탄이 안나오는 총이래요.그냥 탕!소리가 나는 총이래요.한 사람당 한 사람 씩 준대요.그래서 드디어 내일 집에 한국인 가짜 총이 와요.정말 기대 대요.제가 오빠 때문에 이렇게 남자 장남감을 좋아하게 된거 예요ㅠㅠ근데 여자 장남감도 좋아해요. 나중에 어린이날 선물로 한번 유튜브에 올려 볼게요.구피 이야기 재밌었어요.안녕~유튜브에서 봐요~
내 김한울 기자님

전 구피키우다가 다죽었어
아ㅠㅠ 괜찬아요
어디에서 구피를 주셨는데 새끼 구피까지 딸려왔어요
운이 좋으시군요
전 구피가 새끼를 안잡아 먹는데요...
그럴수도 있어용
번식을 잘시키시네요
네 그렇습니다. 안서진님 컴ㅠ터 아님!


추신 아빠가 키우자함 쿠피는 키우기 힘들다
저도 지금 키우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