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라면 유통기간은?! 유통기간에 진실!
안녕하세요? 편선아기자입니다.
라면 유통기간이 언제까지 일까요? 또 유통기간의 진실은요?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건조되어 있는 라면의 유통기간은?
출처:포토뉴스
라면의 유통기간은 무려 8개월이나 된다고 합니다. 8개월이라고 하니 꽤 길죠? 왜냐하면 라면봉지는 완벽히 진공으로 포장되어 있고, 포장지 겉면에 적혀져 있는 유통기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꽤 깁니다. 왜냐하면 라면은 수분 하나 없이 내용물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건조된 면으로 유통기간이 다른 가공품보다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집에 라면봉지에 적혀있는 유통기간을 한번 보세요! 저도 한번 보았는데 유통기간이 꽤 길어서 놀라고, 신기했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신기하고 놀라운 점 알려드릴까요?
라면은 유통기간이 지나도 뜯지 않았다면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유통기간에 지났는데도 먹을 수 있는 라면 신기하네요.
모든 식품에 적혀있는 유통기간이란?
유통기한은 유통할 때 가장 권장하는 기간입니다. 마트, 편의점에 남품하다 보면 이동시간, 날씨를 고려해 만든 개념이 유통기한이라고 합니다! 또한 보관, 창고 등도 고려해 만든 개념도 유통기한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상황을 고려해 만든 개념이 바로 유통기한이라고 합니다!
유통기간이 지난 라면! 권장소비 기간이란?!
유통기간이 지난 라면 먹어도 괜찮다는데, 다른 문제는 없을까요? 제조사가 가장 권장하는 기간이 유통기간입니다. 따라서 유통기간 안에 먹으면 가장 라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변질했을 가능성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그때그때 권장기한에 따라 먹어야 겠죠? 여러분도 집에 가공품이 유통기한을 넘은 게 있나 찾아보세요! 저도 1~2개는 나왔답니다ㅠㅠ
<참고자료: 홍셰프 주방 이야기>
이상 편선아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3.19
유통기한이란 말이 그 기간을 넘어서 먹으면 안된다는 걸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요. 물론 그 기간 안에 먹는 게 좋겠지만, 유통기한을 살짝 넘은 것은 먹어도 된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어요. ^^ 어쨌든, 냉장고 안에 가공품이 많이 있을텐데요. 유통기한을 보고, 되도록이면 신선할 때 먹을 수 있도록 해요. ^^ 생활 속 꿀 정보 잘 정리해줬어요.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확인하길 바랄게요.
[먹을수] → [먹을 수], [유통할때] → [유통할 때], [말할수] → [말할 수]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