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할 수 있는 재밌는 게임 1탄

2020.04.09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심심해 하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 했습니다.



이것은 직접 만드는 것이라서 때문에 준비물 먼저 알려 드릴게요.



 



준비물: 가위, 테이프, 실(아무 실이나 괜찮아요), 피자 상자나 조금 큰 택배 박스, 탁구공이나 다른 작고 가볍고 동그란 것 



 



모두 집에 하나 씩은 갔고 있을 텐데요. 시작하기 전 게임 인원수를 알려 드릴게요. 바로 4명이나 2명이에요.



 



그럼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상자나 피자상자에 탁구공이 빠지진 않고 살짝 낄 정도의 구멍을 탁구공이 굴러갈 길은 남겨두고 구멍을 만든다. 



2. 탁구공에 실을 동그랗게 묶고 네 개의 꼭직점에 당신이 준비한 실이 들어갈 정도의 구멍을 만들어서 붙여 주세요.



3. 공에 묶은 실 쪽에 실 4개를 길게 잘라 붙이고 나서 아까 만들었던 구멍에 하나씩 넣어준다.



 



이것으로 다 만들었고요. 이제 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2명일 때는 줄을 한 명에 2개 씩  4명일 때는 줄을 한 명에 1개씩 잡고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줄로 탁구공을 움직여서 가면 됩니다.  이 놀이는 승부가 있는 게 아니니까 승부욕이 너무 강한 친구와도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도 처음이라 잘  만들진 못했어요ㅠㅠ (전 큰 상자가 업어서 짝은 상자 2개를 이어 붙여서 했어요)                                      보기



 



반응이  좋으면  2편으로  돌아올게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4.09

탁구공을 옮기는 놀이인가요? ^^ 만들기 과정과 게임의 규칙을 좀 더 정확하게 소개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재활용해서 게임 도구를 만드는 점은 좋은 아이디어네요.

목록보기

댓글 14
ㅎㅎ
ㅋㅋ
아래에 제 동생이 말한건데 그건 제가 만들었었어요

오!
이거 예전에 제가 해봤었는데 정말 재밌고 스릴 넘치는 게임이였어요. 하지만 저는 골프 공으로 했었고 위 사진보다 박스가 좀더 작은데 완벽하게 뚫어 놓아서 더욱 재미있었답니다☆
재밌겄다
???
감사 감사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