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스마트폰, 학교에서 사용해야될까?
(출처:픽사베이)
안녕하세요? 송예윤 기자입니다.
오늘은 학교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안 된다는 법을 만들어도 될까? 라는 주제를 다뤄보겠습니다.
일단, 찬성하는 사람들의 이유는 다음과 갔습니다.
첫째, 학교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희학교에는 수업 끝난 후 부모님께 전화할 수 있도록 전화기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둘째, 연세대학교 조사 결과에 따르면 7세 부터 18세가 스마트폰 사용하는 시간은 주당 평균 약 40시간입니다. 일주일에 거의 이들동안 핸드폰을 붙들고 있는건데 학교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스마트폰 중독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난청, 시각 장애, 거북목 증후군 같은 여러 가지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이 스마트폰을 학교에서 사용하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넷째, 학교에는 친구들과 공부하며, 놀려고 옵니다. 그런데 학교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친구들과 어울릴 기회를 뺐습니다.
이게 찬성하는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이번에는 반대하는 사람들의 의견입니다.
첫째, 초등학갱의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강제적으로 해결할 수 는 없습니다. 만약 학교 안에서 스마트폰을 쓰지 못하게 한다면 오리혀 역효과만 일어날 것입니다.
둘째, 초등학생에게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하도록 교욱하는 것이 법으로 막는 것 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셋째, 학생들은 수업에서 이해하지 못한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바로바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넷째, 학교마다 규칙을 만들면 됩니다. 법으로 정해놓는 것 보다 규칙을 만드는 것이 더 효과적일것입니다.
찬성하는 사람들은 이런 이유로 반대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학교에서 스마트폰으 사용하면 안 된다는 법을 만들어도 될까? 라는 주제를 다뤄보았습니다. 참고로 전 찬성의견에 속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의견이십니까?
이상 송예윤기자였습니다.
(참고자료:5학년 1학기 사회교과서)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18
학교에서 스마트폰 사용여부를 주제로 두고 토론을 한 것 같네요. 찬성, 반대의 의견과 이유를 잘 정리해 주었어요. 예윤 기자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 마지막에 질문을 던지며 글을 마무리했는데요. 물론 이렇게 두 가지 측면의 의견을 다 소개하고 열린 질문을 통해 마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글에서는 글을 쓴 사람의 생각이 드러나는 것이 중요해요. 그래서 이렇게 두 의견을 모두 다 쓰는 것 보다는, 예윤 기자의 생각을 정리해 표현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
[여러가지] → [여러 가지]
끝나고 봐야죠.
제가 피드백 원하지도 않았어요. 기사를 자주 안써서 실수한거라고요,, 제가 몰라서 그냥 뒀겠어요? 지금은 수정할수가 없다고요,, 지금 진짜 기분나빠요 원하지도 않은 피드백은 기분만 더러워질 뿐이에요,, 피드백은 안 해주셨음 좋겠어요. 지금 기분 별로라고요,, 피드백 그만 해주세요,
저도 핸드폰 사용을 줄여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