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6월 기억한데이: 철도의 날
안녕하신가요?
6월 기억한데이로 선정되었던 철도의 날(6.28)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과동
택시,승용차,버스,기차,모노레일,지하철,케이택스ㆍㆍㆍ 아주 교통수단이 다양하죠?
근데요, 이 중 기차,모노레일,지하철, 케이택스에 공통점이 보이지 않나요? 바로 다 철도 위를 달린다는 것입니다.교통수단 중에는 철도 위를 달리는 것이 많은데요,제가 가족들과 타고 온 레일바이크도 철도 위를 달렸습니다. 또한 철도 위를 달리는 것은 많이 흔들리지 않아 멀미가 적습니다. (조금 흔들릴 수는 있죠.) 승용차는 많이 흔들리는데 말이에요. 할머니 댁에 갈 때 케이택스를 이용하는데,편리하고 빠르게 철도위를 달립니다~~ 이만큼 철도는 많은 교통수단의 도로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소설 중 유명한 '은하철도의 밤'을 아시나요? 정말 환상적이고 신비로운 이야기 인데요, 우주 철도 ,즉 은하철도 위를 달리는 기차라니!! 멋지죠? 이 모험 이야기가 저는 아주 마음에 들었답니다^^ 우주 철도를 달려서 우주 정거장에 도착하는 기차에 저도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철도의 날을 기념하여 철도와 관련된 소설, 은하철도의 밤을 읽어보시는 건 어떠실런지요?ㅎㅎ
이상 강누리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12
철도의 날을 기념해 쓴 기억한데이 글 잘 봤어요. 여러 가지 교통수단에 대한 소개 부분은 각각의 특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소개하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소설 <은하철도의 밤>은 은하를 달리는 철도 이야기군요. 신비롭네요. 철도의 날을 생각하면서 관련 소설 추천은 아주 좋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