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와 친해지기

2020.06.12

안녕하세요! 김수안 기자입니다~



 



고양이 알아보기를 한 편이라도 보신 분이라면 어렴풋이 알게 되죠. 제가 고양이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그래서 오늘은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 6단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기다리기



여러분! 고양이들과 친해지려면 먼저 기다려요. 자세는 고양이의 눈높이를 맞추야 하지요. 다가가 버리면 반감만 주거든요. 헷갈려 하시는게 있는데, 강아지처럼 먼저 손을 내밀면 고양이가 싫어해요. 그러니 가만히 기다려요. 너무 산만하게 행동하면 공격한다는 뜻으로 슬금슬금 다가오는데 이 때 '아, 나도 이제 고양이가 마음을 열었구나'하고 생각하심 안되요! 그렇게 되면 고양이랑 친해지는 게 거의 불가능 수준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러니! 한마디로 첫인상 부터 제대로 보여줘요. 짧게는 몇달~길게는 몆년동안 계속 이 과정을 반복하면 고양이가 마음을 열고 다가와 주어요. 정말 신뢰감이 들 때에는 부비부비거리기도 한답니다~!



 



2. 이름 부르기 



고양이의 이름을 지어 주세요. 그 다음, 높은 톤이지만 차분하고 나른한 목소리로 고양이를 불러요. 네, 알아요. 미동도 없지요. 그러니까, 계속 부르다 고양이가 오면 잘했다는 뜻으로 간식을 줍니다! 이 과정을 반복해요. 



그런데! 왜 높은 톤이냐고요?



고양이들은 높은 톤의 목소리는 긍정적인 내용, 예를들어 잘했어, 좋아 등으로 받아들이고, 낮은 톤은 부정적인 뜻인 싫어, 안돼, 하지마 등으로 받아들여요. 그리고 고양이들은 소음을 싫어하기 때문에 차분하고 나른~한 목소리가 좋은 것입니다! 



 



3단계: 스퀸십하기



완전 다가갔나요? 그러면 귀 사이, 코 등을 깜빡이며 봐 주며, 머리 뒤, 볼 등을 천천히 쓰다듬어요. 그리고 이 과정이 익숙해 지면 눈도 살쨕! 봐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얼굴을 만지면 고양이가 싫허애요. 그러니 조금씩만 만지도록 해요!



 



4단계: 잡기



 읭?? 잡기 라고요?



네 맞아요. 일단 통덪 을 설치하고 그 안에 죽은 냥이도 살아난다는 기적의 츄르를 넣어놔요. 고양이가 먹으러 들어오면...? 덥석! 통덪을 닫아요. 그리고 동물병원으로 데려 갑니다~! 거기서 마땅한 치료를 받아요(이 과정은 길냥이 에게만 써도 됩니당). 그 다음 치료약을 주사하거나 바르고, 먹이지요. 그다음, 1주일에 한번씩은 진드기약을 발라줘요! 정기적으로 말이죠.



 



5단계: 길들이기



 그 다음! 장난감이나 간식으로 놀아 주어요. 그러면 고양이도 재미있어 하지요. 그럼 이제, 냥이와 신~나게! 놀아 줘 봅시다. 그런데 놀아주다가 그냥 가 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질린 것이지요. 괜히 더 놀자고 다가가면 안되요! 원래 미련없이 떠나는 게 정상이거든요. 이 단계에서 너무 막 매일 놀아달라고 애원한다면 처음 상태로 되돌아가는 수 밖에 없어요..



 



6단계: 샤워시키기 



 샤워를 할 때에는 수건으로 몸을 감싸 살살해 주다가 적응이 되면 천천히 전용 샴푸를 써 주세요. 그러면 고양이도 편하답니다~! 말릴 때에는 최대한 빨리,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요.



 



 



이상으로 김수안 기자였습니다! 감사합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12

수안 기자는 거의 고양이 박사기자라고 해도 될 것 같아요. ^^ 오늘도 어김없이 고양이 주제 글이네요. 고양이를 키울 친구들은 꼭 읽어보면 좋을 글이네요. 고양이와 친해지는 방법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13
써먹어야겠군요..흐흫
우와!!
추완입니다
냥이!!!!
힣헿 감사합니다앙
추천할께요~
너무 유익한 정보예요

!감사합니다!
추완이에요
나중에 키우게 되면 사용하게 될 유익한 정보네요~
힣~! 감사하니당
저도 고양이 좋아해요❤
고양이에 대한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네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