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 키우는 꿀팁!

2020.06.13

 



요즘은 햄스터를 키우고있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 중에는 햄스터를 정말 혐오하거나 쥐라고 싫어하는 사람과, 키우고 싶지만 가족 때문이나, 주변 환경 때문에 키우지 못 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햄스터를 키우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준비물



햄스터를 키우기 위한 준비물은 베딩,사료,간식,집,급수기,보금자리등등이 필요합니다. 물론 햄스터도 필요하겠죠~.



 



베딩- 베딩은 먼지가 잘 안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먼지가 나면 호흡기, 알러지등의 문제와, 청소, 세균등의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희 집도 먼지가 많아서 청소할 때 정말 불편하거든요ㅠㅠ 



 



사료- 사료는 일반 사료보단 혼합사료가 적합합니다. 혼합사료는 다양한 먹거리를 맛 볼 수 있고, 편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혼합사료는 최소 5개 이상의 먹거리종류가 있는게 좋습니다. 이 때! 혼합사료는 거의 다 해바라기씨가 섞여 들어가 있으니 해바라기 씨는 빼두는게 좋습니다. 먹이주는 양은 햄스터의 반 이하로 주시면 됩니다. 



 



간식- 간식은 혼합사료로도 조금 부족한 다양성을 채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말린 바나나,건조 채소,건조 과일, 해바라기씨나 땅콩등의 견과류등을 줄 수 있습니다. 이 중에 감귤류나, 꽃, 수분기 있는 것 등은 절대 먹으면 안 됩니다. 물론 극소량은 괜찮지만요. 그리고, 밥이나 간식을 너무 많이주면 비만이 되어 수명이 단축됩니다.



 



집- 집은 철창이 있는 집은 안 좋습니다. 왜냐하면 베딩이 밖으로 튀어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적합한 것은 크기가 큰 리빙박스입니다.



리빙박스에 쳇바퀴와 장난감은 필수!



 



급수기- 물통은 물이 잘 나오지만 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잘 안나오면 탈수증으로 죽을 수 있고, 물이 새면 감기로 죽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만약 물이 새면 집을 빨리 갈아줘야 합니다. 



 



보금자리- 보금자리는 어두컴컴한 마치 쥐굴같이 어두컴컴한 곳이 좋습니다. 보금자리는 자거나, 혼자있는 시간을 가질 때 필요합니다. 저희집은 연결된 통에 검은 천으로 암막을 쳐주었어요~!



 



그외의 주의사항~-



1. 햄스터는 꼭!!!!!!!!!!!!!!!!!!!!!!!!!!!!!!!!!!!!!!!!!!!!!!!!!!!!!!!!!!!!!!!!!!!!!! 1햄1집입니다!!*****



2. 여름엔 햄스터용 대리석을 밑에 깔아 주세요 (필수는 아닙니다!)



3. 햄스터 물에 씻기기 절대 금지!!!!!!!!!!!!!!!!!!!!!!!***********



4. 햄스터를 버리면 안되는거 알쥬??



 



 



 



 



 



 



 



 



오늘 첫 기사에요! 잘 못 썼지만 꿀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 기사도 기대해주세요!



이렇게 긴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밑에: 우리집 햄스터- 펄햄스터 수컷입니다- 햄스터 이름 고민되시면



1.종류  2.성별  3.요구 순으로, 댓글로 연락주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13

지윤 기자, 햄스터를 키우고 있군요. ^^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친구들이 참 많아요. 어과동 친구들이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꿀팁 정보를 정말 잘 소개해주고 있는데, 오늘 지윤 기자의 글도 햄스터 키우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목록보기

댓글 14
틀린 정보가 너무 많아요...
ㄴ혼합사료를 먹어도 편식을 많이 합니다.
ㄴ해바라기 씨를 너무 많이 먹이면 안좋지만 가끔은 괜찮아요.
ㄴ꽃 같은 것도 좋류에 따라 영양식이 될 수도 있지만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
ㄴ물에 씻기는 것은 좋지 않지만 아플때 의사가 권한다면 방법에 따라 조심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유익한 기사였습니다^^
해바라기씨는 햄스터에게 불량식품 같은 것 이에여

꽃은 인터넷도 잘못된 정보가 많기 때문에 동물병원을 가서 전문가에게 직접 물어보거나, 전문 인터넷 사이트에서 파는게 아닌 한 주지 않는게 좋아여 

물에 씻기는 것도 위급한 상황(의사의 지도를 받고) 일때 빼고는 안하는게 좋아여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햄스터가 정말 귀엽네요 ~ 근데 혹시 저 사진은 청소중인 사진인가요 ? 
아니요, 동영상을 찍다 캡처해서 청소 사진처럼 보일 수 있어요. 바로 다음 날 청소했어여^^
햄스터가 정말 귀욥네요오❤❤
감사합니다!
저도 햄찌 키우고 대부분 아는 것 이네요!!!!!!!!!! 
 안다니 다행이네여!! 많은 분들이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햄스터다~
하핫;; 햄스터는 사랑입니다~~>•<
전 유치원 때 2마리 키웠는데 1케이지에 2마리 넣어뒀는데 싸워서 한마리 죽었어요..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어렸을 때 동물을 잘 알지 못해 생긴 일들이 많죠ㅠㅠ 지금이라도 알아서 다행이네여ㅠㅠ
첫번째 사진 출처 남겨주세요.
이 사진이 네이버에 너무 많아서 출처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찾으시고 싶으시다면 “햄스터 역기”라고 치면 나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