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테라에 대하여

2020.06.21

 (출처: 더농부님 네이버 포스트)



 



안녕하세요.  이세현 기자입니다. 오늘은 몬스테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몬스테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저는 몬스테라가 가장 좋아하는 식물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 바로 몬스테라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몬스테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틴어의 ' monstrum(이상하다)' 라는 뜻에서 유래된 몬스테라는 덩굴성 관엽식물로 땅에 닿으면 뿌리를 내리는 식물입니다. 몬스테라는 잎이 갈라져서 나옵니다. 또, 다른 잎들과는 다르게 잎이 돌돌 말아서 나온다고 합니다. 저희집 몬스테라도 새 잎이 나올때 돌돌 말아서 나오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몬스테라는 다른 식물과 다르게 화병 에서도 자랄수 있다는 것입니다.(물이 들어가 있는 화병을 뜻합니다.)또, 몬스테라는 햇빛을 좋아하는 식물 입니다. 잎이 햇빛을 따라서 자라기 때문에 골고루 햇빛을 비춰줘야   합니다. 그리고 직사광선은 피해줘야 합니다.



 



다음은 몬스테라를 키우면 좋은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몬스테라는 실내 인테리어로 사용하면 예쁘구요, 공기정화와 동시에 전자파도 제거해 줍니다. 부엌에서 몬스테라를  키우면 전자레인지에서 나오는 전자파도 막을 수 있어서 효율적이고, 거실에서 몬스테라를 키우면 공기정화가 되기 때문에  매일 깨끗하고 좋은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식물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몬스테라를 키우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몬스테라는 성장속도가 다른 식물에 비해  빠르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십니다.  그래서 겉흙이 마르면  물을 듬뿍 줍니다.(따로 며칠에 한번 주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저는 2주에 한 번 종이컵의 4분의 2컵 정도 줍니다. 참고로 제 방에서 키우고 있는 몬스테라는 미니 몬스테라 이기 때문에 조금 준 것이고, 중형~대형 몬스테라 경우 종이컵 3컵 정도 주시면 됩니다.물을 종이컵에 적당히 넣어서 물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베란다,테라스에서 키우신다면 샤워기로 잎 전체를 적셔가며 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왜냐하면 샤워기로 물을 주면 잎에 내려앉은 먼지도 씻겨지고, 공중 습도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만약 방이나 거실에서 키우실 경우 수건에 물을 묻혀서 몬스테라의 잎을 닦아주면 샤워기보다는 못하지만 공중 습도도 높힐 수 있고, 먼지도 닦아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런 경우도 많습니다. 물을 직접 준 것도 아닌데, 잎에 물이 맺혀 있다면 과습의 신호입니다. 즉 물을 너무 많이 줬다는 거죠. 몬스테라는 물이 너무 과해서 물을 스스로 토해 냅니다.(개인적으로 몬스테라는 똑똑한 식물 같습니다.)  이 경우 물주기를 멈추고, 통풍이 잘되는 곳으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몬스테라는 약점이 하나 있습니다.



 



몬스테라는 겨울, 가을을 매~우 싫어합니다. 그래서 가을~겨울이 되면 잘 자라지 않습니다. 겨울이 되면 온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몬스테라 잎이 까맣게 썩어 들어가는 냉해를 입을수 있습니다. 겨울에 민감한 몬스테라를 위해 가을~겨울 동안은 언제나 8도 이상의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몬스테라는 성장이 빠른 식물이라 잎이 계속 나옵니다. 그래서 너무 잎이 무성하게 자란경우, 가지치기와 분갈이를 해줘야 합니다.



 



여기서 가지 치기란? 가지를 잘라내는 것입니다.(대각선 방향으로)  그리고, 분갈이란? 식물이 너무 커져서 화분을 큰 것으로 바뀌주고 오래된 흙도 갈아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몬스테라는 독성이 있습니다. >0< 그래서 섭취는 절대 안됩니다. 그리고  특히 몬스테라를 만질 때 장갑을 끼고 만져야 된다고 해요ㅠㅠ 그리고 장갑을 끼고  몬스테라를 만졌어도 손은 깨끗이 씻어야 된다고 해요.특히 어린 아가들이 있는 가정, 혹은 어린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가정은 몬스테라를 키우신다면 손이 안 닿는 곳에서 키워주세요. 몬스테라의 독성을 설명해 드린다면.... 많이 만지고 손을 안 닦고,얼굴을 만지면 수포가 생길 수도 있어서 조심해야 해요. 그리고 심한경우, 통증이 조금 있을 수 있습니다.ㅠㅅㅠ  만약 섭취를 했다면 병원에 가셔야 됩니다.



 



저도 지금 몬스테라를 키우고 있는데, 독이 있다고 하니 조금은 무섭네요.. 독은 조심하면 될 것 같습니다.(수포는 웬만한 경우가 아니면 니지 않습니다. 몬스테라를 만지고 손을 안 닦은다고 해서 100% 수포가 나는 것은 아니라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 장갑을 끼고 몬스테라를 만진후 깨끗이 손을 씻으면 괜찮습니다.몬스테라를 만져서 수포가 난 것도 아주 예민하고 소수의 사람이 수포가 나고, 섭취만 안 하면 됩니다. 그래도 몬스테라를 만진 후에는 꼭 손을 씻읍시다^~^ 



 



몬스테라를 현재 키우고 있는 분들께서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기사는 여기까지고요, 저의 긴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이세현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ㅅ^



(다음 기사 예고:북극에 사는 동물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21

짙은 초록색에 잎 모양이 독특한 몬스테라 소개 잘 봤어요. 여름과 무척 잘 어울리는 식물 같아요.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기분이 좋아지네요. 몬스테라가 어떤 식물인지 직접 키우고 있어서 생생하게 정보와 고충까지 잘 소개해줬어요. 다만, 긴 글이기도 했고 띄어쓰기 실수가 조금 있었네요.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한 부분을 확인하길 바랄게요.

[막을수] → [막을 수], [마실수] → [마실 수], [주는것도] → [주는 것도], [높힐수] → [높힐 수], [준것도] → [준 것도], [주는것입니다.] → [주는 것입니다.], [만질때] → [만질 때], [생길수도] → [생길 수도], [있을수] → [있을 수], [될것] → [될 것], [나는것은] → [나는 것은]

목록보기

댓글 7
어디선가 본것 같은데 ᆢᆞᆢ
/

나쁜 점은 없지요?
독이 있는것 빼고는 없는것 같아요
몬스테라 잎이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