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

2020.06.23

안녕하세요! 저는 서연우 기자 입니다.



오늘은 요즘 너무 더워서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서 기사를 쓰려고 합니다.



​먼저 오이는 갈증해소에도 좋고, 수분함량이 많다고 합니다. 오이의 찬 성분을 열을 낮춰줘, 더위에 자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어요. 이뇨 작용도 뛰어나, 부종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변비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이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오이 소박이, 오이지 이 요리는 약간 매콤한 요리이고요,  오이 나물도 해먹을 수 있어요. 오이 피클은 피자랑 먹는 피클이에요. 마지막으로 오이냉국이 있어요. 오이냉국은 오이와 미역을 넣고 양념도 해 넣고, 물도 넣어서 먹는 국입니다. 오이와 미역을 같이 넣으면, 시너지 효과가 배로 된다고 해요. ⬆오이 나물 입니다.

출처: 네이버 브로그 국산마늘의 매운일상님

이게 오이 냉국입니다. 미역이랑 오이가 들어 있죠?

출처: https://m.blog.naver.com/k2002ej/220777729766?imageCode=20160802_115%2Fk2002ej_1470118238381tCLS0_JPEG





다음 미역은 식이섬유 칼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미역의 해파린 성분은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 피를 맑게 해줍니다. 찬 성질의 미역은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고, 위에도 말했듯이 미역과 오이를 같이 넣어 만들면 시너지 효과가 배로 되요. 미역으로 해먹을 수 있는 요리는 미역냉국, 미역국, 미역 나물 등이 있어요.

 이게 미역나물 입니다.

출처: 사진 안에 쓰여있습니다.





그 다음은, 메밀은 체내 열을 내려 줍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해소에도 도움이되고, 백 밀가루보다 글루텐  성분이 적어서 소화도 잘돼요. 메밀로 해 먹을 수 있는 요리는  메밀묵, 메밀 국수, 메밀 부침개 등 있습니다.



 이게 메밀묵 입니다.

출처: https://m.blog.naver.com/cookup/145623837?imageCode=20111212_299%2Fcookup_1323696259737_4L80z4_jpg



매실은 피로회복에 도움이되고, 소화작용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어요. 매실 차를 타 먹으면 완전 맛있고 달아요. 그리고 독소를 배출해 주는 기능이 있어 해독과 살균작용이 우수하고 수분이 많아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되요.

매실차는 다들 아시죠?



마지막으로, 수박은 보통 여름에 엄청 많이 먹고 있는 과일 입니다. 요즘에는 씨 없는 수박까지 나오게 됐죠. 수박은 90%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을 주는 다이어트 과일로 알려져 있죠. 비타민 A, C가 들어있고, 고혈압이나, 당뇨를 예방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저는 사실 오히려 당뇨를 더 높여 준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수박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시트률린이 고혈압이나 당뇨를 예방하는데, 좋은 거래요. 수박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수박화채와 수박나물이 등이 있어요. 수박화채는 정말 시원하고 맛있겠죠?





여름에 먹으면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음식들과 함께 더운 여름철을 이겨내세요!

지금까지 서연우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6.23

요즘 정말 덥죠? 이제 6월인데, 한여름 더위가 시작됐어요. 여름에 건강관리를 잘 하려면 먹는 것도 무척 조심해야 되요. 더운 여름이라 음식이 잘 상할 수도 있고, 더워서 차가운 음식을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 수도 있죠.
오늘 연우 기자가 소개한 여러 식재료는 맛도 있고, 여름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친구들도 잘 알아두었다가 맛있게 먹으면 좋겠네요. 자료 정리도 잘 했고, 시기에도 적절한 글이었어요. 기사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14
수박과 매실차. 제가 너무 좋아하는 것들이네요~

맛있겠다
저도 한 번 먹어 봐야 되겠네요^^
여름이 훌쩍 다가왔으니 저두 꼭 먹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