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코로나 19 백신이 없는데, 어떻게 완치자가 나올까?
안녕하세요, 박우영 기자 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19 백신이 없는데, 다행스럽게 우리나라에는 완치자가 많이 나오고 있죠. 그래서 몇몇 사람들은 백신이 없어도 나을 수 있으니 개발을 하지 말자는 의견을 내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어떻게 백신 없이도 완치자가 나오고, 백신이 나오면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바로 알아보러 가시죠!
#비슷한 약 투하하기
우리 역사 속엔 여러 가지 바이러스들이 있었습니다. 신종플루, 사스, 메르스 등 무서운 바이러스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신종플루 같은 경우엔 백신이 개발되서 예방주사를 맞기도 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이런 다른 바이러스를 제거 해주는 약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볼 교수는 사스와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충분히 유사점이 있다고 말해서 사스의 치료제가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약의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비슷한 약을 투하해 완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출처:동아사이언스
https://url.kr/8ap3Ym
#인공호흡기
두 번째로는 인공호흡기로 의식을 회복하기입니다. 사람이 면역력으로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감염이 되었다 하더라도, 면역력이 있으면 자동으로 치료가 된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쓰려져 있는 사람의 의식을 회복하고 산소호흡량이 평균이 되었을 때 면역력을 높여 스스로 치료하게 끔, 면역력을 높여 주고 폐 안에 있는 바이러스를 제거 해주다고 합니다.
제가 알아본 치료법은 이렇게 두 가지 입니다. 이러면 진짜 백신을 개발하지 않고도 치료를 할 수 있으니 백신 개발을 그만하자라는 의견이 커질 수도 있는데, 백신이 개발되면 더 쉽고 빠르게 나아질 수도 있습니다. 굳이 비슷한 약을 투하하지 않고도 치료할 수도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미리 치료제를 투입해 예방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도 안 낫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루 빨리 백신이 개발됐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두 가지의 치료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다른 치료법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백신이 빨리 개발되서 미리미리 예방접종을 하고 학교도 매일 가고, 마스크 벗고 얘기 할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하네요. 지금 같은 힘든 시기에 마스크와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서 일상생활로 돌아가고 싶네요. 재미있으시고, 흥미로우셨다면 댓글과 추천 부탁드릴께요. 이상 박우영 기자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7.02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을 정리해주었는데요. 아직 확실한 치료제가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비슷한 약을 쓴다는 게 안전한 방법은 아닌 것 같아요. 다행히도 많은 확진자들이 완치되었지만, 방송을 통해 나오는 완치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또 후유증이나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통을 받기도 했다고 하니까 치료제 또는 백신 개발이 꼭 빨리 되길 바랄 수 밖에 없네요.
구체적인 주제를 정하고 주제에 맞는 자료를 조사했고, 자신의 생각도 글에 적절하게 잘 표현한 글이었어요. 몇 군데 띄어쓰기, 맞춤법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으니까 확인하길 바랄게요.
[여러가지] → [여러 가지], [두가지] → [두 가지], [낳는] → [낫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