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안올 때 , 잠을 잘 자는 방법

2020.07.22

안녕하세요 ! 김수안 기사입니다 !



휴우 .. 잠이 안와서 잠 잘자는 법 본다고 컴퓨터를 켰는데 뭐 너튜브 / 어과동 / 네이* 카페 등



다양한 웹사이트들을 참 많~이 돌아다니는데 ?!



벌써 새벽 3시네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잠을 못자는 사람들을 위한 기사를 들고 왔어요 ~!



따끈따끈 빵집에서 갓 나온 기사 잘 읽어주시기 바랍니당.



 



[ 본문 ]



여러분 . 공감하시나요 ? 세상에서 가장 기분 나쁘고 .. 그럴 때요 ..



저는 개인적으로 좀 일찍 일어난것  같아서 몇 분 ~ 몆 시간 더 잘 수 있는지 보는데 .. ? !



알람 울리기 직전 이랍니다 ㅠ



근데 , 여러분 ! 수면시간이 부족하면 사망 확률이 높대요 !! 실제로 한 실험을 했어요 . 하루에 5시간 자는 사람과 하루에 7시간 자는 사람을 비교했을 때 하루에 5시간 자는 사람이 사망 확률이 2배나 더 높았지요 .



 



보통 네이* 지식I* 에 물어보면



밤에 잠이 오지 않을때 잠을 좀 빨리 오게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이런 게 참 중요하죠. 잠이 금방 들지 않으면 너무 힘들거든요.



​특히 그다음 날 출근을 해야 된다든지, 중요한 약속이 있어서 내가 빨리 잠을 못 들어서, 수면시간이 짧아져서, 피곤해서 그다음 날 중요한 일을 망치면 어떻게 하나?



​이런 걱정을 당연히 하게 됩니다. 그래서 빨리 잠을 자고 싶은데 사실은 그렇게 빨리 잠을 자야 되겠다.라고



​안달하고 조바심을 낼수록 잠은 더 잘 안 옵니다. 긴장이 높아지거든요.



​그래서 사실은 잠에 대한 걱정을 안 할 때 오히려 잠이 잘 옵니다. 역설적이죠.



​그래서 이렇게 하기 위해서 그럼 나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우선은 밝은 빛에 노출되는 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집안에 조명을 어둡게 하는 게 중요하고요.



​물론 밤에 잠이 오지 않는다고 뭘 먹는 것는 좋지 않습니다.



​우리가 우유 한 잔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 건 시장해서 잠이 오지 않을 때



​너무 많이 먹는 건 좋지 않으니까 그냥 우유 한 잔 특히 트립토판이 들어 있고 그게 나중에 멜라토닌으로 좀 바뀔 수 있는 그런 음식으로 또 우유가 좀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마음을 좀 편안하게 해주는 그런 것도 있고 그래서 그 정도로 도움이 되겠습니다.



​가능한 한 집을 어둡게 하고, 조용하게 하고, TV나 영화처럼 너무 재밌는 콘텐츠는 보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런 상태로 있으면서 마음을 가라앉히는 게 필요하죠. 잠이 오지 않을 때 억지로 자려고 누워서 뒤척이는 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잠이 오지 않을 때는 침대로 가지 마라’ 이렇게 얘기를 하죠.



​그걸 좀 철저히 지키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런 잠이 오지 않는 상태가 오래되고 그래서 고착화되서



​불면증으로 발전하게 되면 불면증에 대한 비약물 치료인 ​불면증 인지행동치료를 받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라는게 대부분이죵 ,,



 



근데 전 이런 방법이 안 통해서 !! 추가 조사를 했어요 : )



그랬더니 ~~



잠 자려고 누우면 꼭 ! 몆 분 , 길게는 몆 시간씩 드는 잡 생 각 이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전 아무리 해도 안 되니까 패 - 쓰



두 번째 . 따뜻한 우유 마시기 음 .. 이거 참 많이 나오는 거죠 ..



왜 그러냐면 우유에 들어있는 성분의 특징, 트립토판이 들어 있고 그게 나중에 멜라토닌으로 좀 바뀔 수 있는 그런거 ( ? )

그래서 뭐 배고파서 잠이 안 올 때 마시라는 겁니다.

 



이거 진짜 많이 쓰이는 건데, 어른들이 항상 그러잖습니까.



잠이 안오면 양을 세봐 , 1부터 10000까지 숫자를 세어봐.



위 내용들은 서양 기준입니다.  양을 세면 잠이 온다는 것은 서양의 관습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이렇게 세는 게 아니고​



영어로 "sheep, sheep, sheep ..." 하고 세야 하는 것인데​



sheep의 발음이 잘 때 숨 쉬는 호흡과 비슷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양 자체의 이미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읊조리는 동안 호흡이 안정되어 잠이 잘 오게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 - 마리수나 이미지를 상상하게 되면 상상하는데 너무 에너지를 쓰게 되어 오히려 잠이 들기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과동에 나온 것처럼 뇌파를 뭔가 어찌고 해서 잠이 안오게 만들 수 있어요. 패쓰



 



저는 개인적으로 전달하고 싶은 게 검은 바탕을 떠올리면 잠이 잘 오더라고요 : )



뭐 검은 바탕에 흰 글자로 잠이온다 , 잠이온다 , 잠이온다 ..



그렇게 대조되는 색상으로 잠이 온다 라는 문장을 생각하다 보면 결국 잠이 들어요 ! ( 사실 졸려서 잠이 드는 거 같기도 .. )



그리고 우리의 걱정거리를 덜어내고 편하게 누워있어 봐요.  물론 그게 쉽지는 않지만 금방 익숙해 질 거예요



여러분도 잠 잘 자서 편안하고 즐거운 한 주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기사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7.23

어과동 친구들처럼 어린이들은 불면증을 겪는 친구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성인들 중에서는 잠을 자지 못하는 불면증 때문에 괴로운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불면증을 돕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한 글인데요. 이번 글은 몇 가지 수정할 점이 좀 있었어요.
첫 번째는 불필요한 군더더기 표현이 많았어요. 말하듯 글을 편안하게 쓰는 것은 좋지만, 글을 쓸 때 불필요한 말, 또 기사에는 어느 정도의 격식을 갖춰야 하는데, 그런 격식에 어긋난 표현 들이 많았어요. 가운데 밑줄로 표시한 부분은 삭제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가운데 밑줄을 그어 표시했어요.
두 번째는 불면증을 돕는 방법 몇 가지가 그렇게 신선하지는 않았어요. 양을 세는 것이 수 세기에 주목하지 말고, 영어로 sheep 발음이 숨소리와 비슷하다는 점은 신선했지만, 나머지는 대부분의 친구들이 아는 내용이네요.
어쨌든 이번 글은 전체적으로 글의 양은 길지만, 다듬어야 할 문장과 불필요한 문장들이 좀 많은 것이 아쉬웠어요. 글을 조금 더 매끄럽게 다듬는 과정이 필요한 것 같네요.
힘들거든요.


[비교 했을때] → [비교했을 때]


목록보기

댓글 5
오우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