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북소리: 우리반 다빈치

2020.07.23

조금 늦게 올린 것 같은데 죄송합니다 ㅠㅠ



 





우리반 다빈치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일단 등장인물은 오다빈, 레오나르도 다 빈치, 부민제, 그리고 카론입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유명한 르네상스시대 화가이죠??



그런데 레오나르도 다 빈치(이름이 너무 길니까 책에서처럼 레오라고 부를게요)



레오의가장 유명한



작품인 모나리자에는!! 눈썹이 없는데요,  레오는 그승(저승과 이승 사이) 에 있어서 이승의 기억을 서서히 잃어갑니다.



그래서 왜 눈썹을 안 그렸는지도 기억이 나지 않았어요. 그래서 눈쌉을 다시 그리러 가기 위해 카론을 설득해보지만,



통하지 않아 카론이 아무 얘기도 하지 않기 위해 입에 물은 올리브 막대를 뺴버리고, 저승의 입구에 장막이 쳐져 결국 레오는 이승에서 100일을 더 살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레오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자신의 모습이 아닌 오다빈이라는 12살 아이의 몸에서 살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완전히 적응해 완벽히 오다빈처럼 행동합니다. 성적이 갑자기 확 올랐다는점 빼고요.  그리고 오다빈은 그렇게 지내다가 웹툰 공모전을 하게 됩니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자신의 모나리자에 눈썹을 그리기 위해 프랑스로 가야했는데 웹툰 공모전에서 이긴 상이 프랑스 항공권이기 때문이죠.



애초에 자신의 특기가 그림인지라  나가게 되었지만, 부민제의 방해로 실패합니다.



부민제의 정체는 부오나로티 미켈란젤로. (이분도 이름이 너무 길으니 부오라고 부를게요. )



부민제가 부오라는 뜻입니다. 부오는 레오를 방해하긴 했지만 같은 뜻을 가지고 있기에 같은 "르네상스 브라더스"



라는 팀명으로 프랑스에 갑니다. 참고로 이 같은 뜻이란 레오는 루브르 박물관에 있는 <모나리자>에 눈썹을 그리려고,



부오는 <피에타 상>에 있는 자신의 서명을 지우려고 갑니다. 하지만 다빈이는 아빠의 반대에 맞서게 됩니다. 아빠가 비행기를 타는 것을 반대했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 아빠와의 사이가 틀어집니다. 하지만 레오는 카론에게서 충격적인 사실을 듣는데요, 자신이 4살 때 비행기에서 발작을 일으켰다는 말을 듣습니다. 그 이후로 다빈이의 엄마와 아빠는 비행기를 꺼려했고요.



그래서 사실을 안 다빈이는 아빠에게 사과하려고 하지만, 아빠가 교통사고를 당해 돌아가시고 맙니다. 그리고 결국 모나리자에 눈썹을 그리지 않은 이유를 생각해냅니다. 그리고, 할일을 다 해 그승으로 돌아오고, 그승에서 아빠를 만나는데, 다빈이가 곧 자신이라는 생각에 아빠를 다시 이승으로 보내줍니다.!



네, 일단 이정도로 요약을 해봤습니다! 



중요하다는 생각되는 부분(예를 들어 왜 모나리자에 눈썹을 그리지 않았는지, 아빠를 어떻게 다시 이승으로 보내드렸는지, 부오는 무엇을 하고 있는지 등) 은 내용에서 뺐습니다. 



다음에는 모나리자에 왜 눈썹이 없는지와 모나리자의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입모양에 대해 기사를 써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7.23

지율 기자, 책 후기 글 잘 봤어요. 책 줄거리를 길게 써 주었는데요. 줄거리라고 보기에는 내용이 너무 자세하게 쓴 것 같아요. 줄거리는 모든 내용을 구체적으로 쓰지 않고 간추려 쓰는 것이 중요해요. 조금 더 전체적인 내용을 간추려 쓰는 연습을 해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