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한번 가봐야 하는 국립 중앙 과학관

2020.07.30



(대전 국립 과학관 앞, 사진 촬영장)



 



   



   (자연사관) 보이는 것의 한 2-3배 크기



     



 



안녕하세요. 정하윤기자입니다.



오늘은 꼭 가 보셔야 할 과학관 한 곳을 소개 해 드릴거에요. 대전에 있는 과학관으로 국립 중앙 과학관입니다. 



저도 얼마 전에 그곳을 가봤는데 최고였습니다. 원래는 모든 전시관이 문을 열었지만, 지금은 현재 자연사관, 미래 기술관, 과확 기술관만 문을 열었습니다. 하지만 그 전시관들도 아주 재미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요즘은 예약을 해야 하고, 시간 예약도 해야 합니다. (사람이 많을 때만 예약, 사람이 적을 때는 그냥 시간 예약 상관없이 들어갑니다.) 전시관은 1시간을 열었다가, 그 이후 1 시간 동안 소독을 합니다.



 



어과동 기자단은 무료 입장인데 코로나로 인해 모두 무료 입니다. 과학관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예약을 하는 칸이 있는데, 거기서 전시관이 여는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전시관이 열었지만, 체험하는 것들이 꽤 있는데 많은 체험기들이 코로나로 인해 사용금지가 되었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곳은 과학기술관입니다. 과학 기술관은 여러 가지 체험 활동이 있습니다. 아주 재미있습니다. 그곳은 체험 금지된 곳이 약 5개 정도 됩니다. 체험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꼭 가보세요. 자연사관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그곳은 트레케라톱스 화석, 아로사우루스 화석, 메머드 화석등이 있습니다. 또 암모나이트 화석, 광물, 등이 있있습니다. 전 공룡 화석을 가장 즐겼습니다. 자연사관 2층에는 인류관이있으니 그곳도 가보세요.



 



마지막으로 미래 기술관입니다. 그곳은 많은 체험시설들이 코로나로 인해 못하게 막았습니다. 그래도 그곳은 재미있었습니다. 거기서는 1,2,3,4 차 산업혁명을 소개하는 곳이있었고 미래의 남만의 직업 만들기도 있었습니다. 그곳은 2층과 3층이 있으니 그곳도 가 보세요. (저는 시간이 없어 2층 조금 밖에 못 둘러보고 3층은 가지도 못했습니다.) 전시관이 열려있을 때는 언제든지 갈 수 있습니다!! 백번 듣는 것 보다 한번 보는 게 낫다고 하니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마무리 짓겠습니다. 만약 제 기사가 마음에 드시거나 흥미로웠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히 계세요.



 



 



 



 



        사진 출처: 제가 찍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7.31

하윤 기자, 국립중앙과학관 후기 글 잘 봤어요. 코로나 때문에 요즘 박물관에 갈 때 예약을 통해 사람 인원을 정해서 들어가고 있군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본 여러 가지를 간추려 소개하고 느낌을 표현해주었는데, 각각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없이 무엇 무엇을 봤고, 그게 좋았다라는 표현으로 끝나는 점이 아쉽네요. 여러 가지 본 것 중에 인상적이었던 몇 가지는 좀 더 구체적으로 내용을 소개해주면 좋답니다. 또 "좋았다" "재밌다"의 표현보다는 느낌도 구체적으로 표현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목록보기

댓글 4


good,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