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달은 인공 구조물인가?
달은 지구의위성에 지나지 않지만 태양계에 있는 다른 위성과 비교해볼때
다른점들이 너무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점들을 살펴보면,
1. 별로 큰 인력을 가지지 못한 지구가 이렇게 큰달을 위성으로 가진것이 이상합니다. 수성이나 금성은 이렇게 큰위성을 가지지 못했습니다.
2. 보통의 위성이라면 행성의 황도 근처를 돌겠지만 달은 지구의 황도보다 훨신 바깥쪽을 돌고있습니다.
3. 행성과 함개 자전하고 언제나 지구에 대해 같은면만 보이는 위성은 달 밖에 없습니다.
4. 달이 지구와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그크기에 비해 너무 가볍습니다. 그비중은 지구의 60% 밖에 안됩니다.
5. 아폴로 11호가 채집한 돌을 조사해보면, 53억년 전의돌이란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지구탄생이 45억년전이니, 달은 지구보다 먼져 있었다는 예기가 됩니다.또 티타늄 성분이 많은데 티타늄은 딱딱하고 불에 잘녹지 않아 우주선이나 로켓의 재료로 적합한 고체금속입니다. 보통의 경우 이런 돌은 위성내부에 있고 표면은 무른 돌이 있기 마련인데 달은 그와 정반대 입니다. 이런이유로 켈리포니아 공과대학 지구물리학교수인 엔더슨 박사는 " 달은 정반대로 되어있다 " 라고 말했습니다.
6. 달에 지진계를 설치하여 달이 얼마나 진동을 일으키는지 조사해봤는데, 놀랍게도 아폴로 12호가 착륙했을때의 충격파가 55분간이나 계속됫다고 합니다.더욱이 아폴로 13호의 경우는 이상한 충격파를 조사하기 위해 로켓 분사장치를 떨어뜨렸더니, 그충격파가 2시간 20분 동안 계속되었다고 합니다.그것은 진동이 전달된 범위의 속이 텅 비어있다는것을 뜻하는것입니다
7. 달의 분화구는 화산이 폭팔로 생긴것이 아니랍니다.달은 그다지 크지않아서 내부의 높은 온도를 가질수 없기 때문입니다.그럼 흔히, 알려졌듯이 그들 분화구는 운석에 의해 생겨진것일까요? 달에는 지금가지 발견된 분화구만 해도, 크고작은것 합해서 30만여개가 넘습니다.
이에 비해 지구에는 직경 800M 를 넘는것이 20개 정도 밖에 없습니다. 만일 운석으로 분화구가 생긴것이라면 인력이 달보다 강한 지구에 더 많은 분화구가 생겨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는겁니다. 달에대한 수수깨끼는 또있습니다.그것은 운석의 무게와 분화구의 깊이관계입니다.
가령 300KM 의 분화구가 생기려면 1조톤의 운석이 떨어져야 하는데 이것은 100만 메가톤규모의 원자폭탄과 맘먹는 것이지만 달에는 그렇게 깊은 구멍이 없습니다.그건 달에 어딘가 단단한 물질이 있다는겁니다.
8.. 달의 관측장치에서 수증기의 구름이 관측 되었습니다. 구름이 200KM 나 퍼진채 14시간이나 관측 되었던 것입니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에서는 우주비행사가 배설한 오줌 똥 같은것이 수증기가 되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처럼 달은 아직도 우리에게 미지의 세계로 남아있습니다. 아폴로 호가 달에갔을때 UFO 를 발견했다는 것이 무려 3건이나 더된다고 합니다. 그럼 달은 UFO 외계인이 타고온 우주선일까요? 몇몇 과학자들은 이렇게 추론 하고 있었습니다.
1. 인공천체설
소련의 과학 아카데미의 학자 두사람은 달은 고도의 과학기술을 가진 문명이 만든것이라고 주장합니다.그러니까 그문명인들이 달을 타고 지구를 찾아 왔다는 겁니다.달의 바깥벽은 이중으로 되었고 안쪽벽은 두깨 32 KM 의 티타늄 배릴늄 몰리부렌 니토늄 등의 합금 으로 이루어 져있다는 것입니다.월석을 분석한 결과 이런 합금을 만들수 있는 성분들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이런 합금은 불에 강하고 충돌에도 강하답니다.또 외벽은 4~5 KM 의 무른암석이 깔렸는데 이들 암석은 운석이 충돌했을때 충격을 줄이기 위한것이랍니다.
2.우주선설
영국의 고고학자 주장입니다.
달은 우주선으로 만들기에 장점이 많습니다.그첫째로는 지각이 두터워서 방사선이나 운석의 낙하로부터 그안에 있는 생명체를 지킬수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는 거의 둥근 모습이므로 우주공간을 자유낙하의 형태로 날아다닐수 있다는 겁니다..셋째는 돌면서 운행할수 있으므로 인공적인 인력이 생겨 무중력 비행을 할때마다 다른 행성의 인력권에 익숙해질 시간이 필요없다는 겁니다.넷째는 달 내부의 공간을 이용하므로 우주에서의 심한 기온차와 공기가 없는 조건들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달이 다른 외계의 문명인이 타고온것이라면 우리에겐 지금으로선 멸망할것입니다. 어느 한 UFO 를 관심쏟는 천문학자는 외계인을 보더라도 당황하지말고 대항하지도 말라..외계인이 초대를 해주면 초대를 받아라..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외계인을 공격하면 자신 스스로 죽음을 부르는 것입니다. 지구의 과학을 훨신 뛰어넘는 기술등
정말 UFO 가 있을까요?.
2005.11.02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3.30
신비로운 달이 혹시 인공구조물은 아닐가에 대해 항목을 나누어 재미있게 잘 설명했어요. 이런 기사를 쓸 때는 달이 인공구조물일지도 모른다는 것에 대한 근거가 되는 부분이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답니다. 물론 사실이든 아니든 사람들이 달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이긴 하죠 ^^ 달이 인공구조물이 아니라는 반박에 대한 내용도 함께 있으면 더 객관적인 기사가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