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티푸의 모든것!

2020.08.26

말티푸는 푸들과 말티즈가 섞인 견종입니다!



말티푸는 1990년대 이후 미국에서 태어난 견종입니다!



말티즈와 푸들 모두 지능이 높으므로 말티푸 역시 지능은 뛰어나죠!



또한 말티즈와 푸들이 모두 소형견이어서 말티푸 역시 소형견입니다!



말티즈와 푸들이 털빠짐이 거의 없으니 말티푸 역시 털빠짐은 거의 없어요!



가정에서 키우기는 너무 좋은 견종이죠!



다만 짖음이 많다는 건 유의하세요!



말티즈와 푸들처럼 매우 부들부들하고 폭신폭신한 털로 뒤덮여 있으며 그 귀여운 털은 10~12cm까지 자란다고 한다네요! 일반적으로 밝은 색상이지만 크림색, 하얀색, 은색, 갈색 등 부모 푸들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색을 가질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이쁜 몸매를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운동실력도 자랑합니다!



하지만 먹성이 강해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높은 편이라 식단조절을 잘 해줘야 하고 운동도 자주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몸무게는 3~5kg정도, 몸길이는 20~30cm 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말티푸는 밝고 활발하며 다정다감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또한 사교성이 좋아 낯가림이 별로 없고 다른 강아지들과도 금방 친해져요! 활력이 넘치고 장난기가 많으며 어린이와도 친한 편이에요! 다만 사람과 있는 것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혼자 집에 남겨져 있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 분리불안 증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낯선 소리에 반응이 심해요! 지능이 높아 훈련하기는 쉬워요!



털빠짐은 거의 없으나 털 자체가 곱슬곱슬하고 자주 엉켜서 빗질을 자주 해줘야 합니다!



그럼 다음에 만나요 안녕!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8.27

처음에 말티푸라고 해서 오타인 줄 알았는데, 푸들과 말티즈가 섞인 종이군요. 외형이 궁금해서 검색해 봤더니 말티즈와 비슷한데 털이 조금 곱슬거리네요. ^^ 암튼 너무 귀여워요. 말티푸의 특징에 대해 잘 소개해 줬는데요. 글의 마지막을 조금 더 자연스럽게 마무리하는 문장이 필요한 것 같아요. 자신의 생각을 담아 글을 마무리하는 문장을 한 두 문장 쓰고 마무리하면 더 좋겠어요. ^^

목록보기

댓글 1
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