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신기한 동물 1탄
안녕하세요. 한시현 기자입니다.
오늘은 신기한 동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가시죠.
첫 번째로 소개할 동물은 담요문어입니다.
담요문어는 보통문어와 비슷한데 위협을 느끼면 마치 배트맨이 망토를 펼치 듯 감춰져있던 막을 활짝 펼치는 문어입니다. 급반전을 주는 신기한 동물인 것 같네요.
두 번째로는 유리 개구리입니다.
출처: 유리개구리] 다 보여, 두근거리는 네 마음이 : 네이버 블로그
출처: 지옥서 온 촌충, 유리개구리…네이처 선정 '올해의 과학사진' - 중앙일보
속이 훤히 다 보이는 (알까지 보이는) 이 개구리는 중남미의 열대우림지역에 주로 서식하고 있고 보통 라임 초록색을 띄는데 복부의 피부가 반투명해서 내장이 다 비쳐보이는 특이한 개구리입니다. 알은 나뭇잎에 낳습니다.
다음으로는 블롭피쉬입니다.
출처: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 '블롭피쉬'…"억울한 얼굴"
(정말 못생겼네요~ ㅋㅋ)
2013년 BBC가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 1위' 로 보도하면서 널리 알려진 블롭피쉬!! 이 왠지 억울하게 생긴 물고기는 호주의 바다 깊숙한 곳에 서식하는 심해어인데요. 블롭피쉬는 아쉽게도 멸종위기에 처해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할 동물은 암살자 거미입니다.
출처: 동물]어쌔신 : 네이버 블로그
출처: 동물]어쌔신 : 네이버 블로그
(사마귀처럼 생겼네요. ㅎㅎ)
이름부터 살벌한 암살자 거미는 사실 크기는 2~8mm 밖에 안되는 작은 거미랍니다. 이름대로 자신의 동종까지 사냥할 정도로 공격성이 뛰어난 녀석이에요. 다행히도 암살자 거미는 우리나라가 아닌 마다가스카르와 남아공, 호주 등지에서 서식을 합니다.
오늘은 신기한 동물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나요? 세상에는 신기한 동물이 참 많습니다.
2탄도 기대해주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09.01
정말 독특한 동물이네요. 좀 징그러운 동물도 있었어요. 정말 신비로운 동물이 무척 많은 것 같아요. 시리즈로 조사해서 글을 쓸 계획인 것 같은데 2탄도 기대할게요. ^^
꼭 봐주세요~
저도 웃겨요.
블롭피쉬...ㅋㅋ
못생김 1위 할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