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북소리 100권 이벤트 사이언스 헌터 Q1

2020.10.07

안녕하세요 장서연 기자입니다. 제가 8월 북소리 100권 이벤트에 당첨되었는데, 뒤늦게 나마 기사를 쓰네요. 그럼 시작할게요!





짜잔! 이 책이 바로 사이언스 헌터 Q1 입니다. 제목은 바이러스의 정체를 밝혀라! 에요.



이 책은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볼 수 있답니다.



 



이 책의 줄거리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하준이가 친구 민서가 아파서 병원에 갔는데, 거기서 우연찮게 Q를 만나고 Q의 대원이 되어 세리와 민서의 몸 속으로 들어가서 여러 바이러스 그리고 신형 바이러스와 싸워서 이겨요. 그리고 싸울 때는 로하의 도움을 받아서 여러 도구를 이용해 싸워요. 그리고 성공하여, 정식 Q의 대원이 되지요.



 



이 책의 캐릭터는 이렇게 있어요.



 





 



태준이는 위기 대처력이 좋고 낚시를 잘하는 남자아이 주인공이에요 용감하고, 성실해요. 세리는 혼혈이고 무술과 언어를 잘하는 소녀이죠 활기차고 명랑해요. 로하는 컴퓨터를 아주 잘 다루는 소년 기술자에요. 그런데 기분 나쁜 말을 해서 사람들의 신경을 건드리기도 하죠. 대장은 아주 미스터리한 Q 조직의 대장이에요. 



 



이 책에는 알아보자?! Q라는 부분이 있는데 다양한 과학적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이 책은 바이러스에 대한 것이니까 바이러스에 대한 것이 써져 있죠)



인체에 대한 것 부터 바이러스까지 있어요. 여기서는 우리 몸속의 주요 기관들이 하는 역할을 세세하게 소개해 주었어요. 이해가 아주 잘 되네요!



 



이 책을 읽고 나서 바이러스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서 저의 꿈인 과학자에 한 발 더 다가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이 책을 주신 어과동께 진심으로 감사해요! 이 책을 읽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게 알게 된 것은 중간균이에요. 더 센 쪽에 붙어서 싸운 다니 좀 비겁한 것 같아요. 그래도 우리 몸에는 유익균이 더 많다니까 다행이에요. 바이러스가 우리 몸속에 아주 많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어요! 이 책을 읽고 나서 코로나에 대해서도 조금이나마 알게 되어 좋아요.



 



뒤 쪽을 보니 시리즈로 1~4권이 있다던데, 나머지 2, 3, 4, 권도 어과동에서 북소리를 해줬으면 좋겠어요!  정말 유익하고 만화여서 이해도 잘 되는 재미있는 책이에요. 여러분도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제 기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장서연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10.07

서연 기자, 사이언스 헌터 Q1 후기 글 잘 봤어요. 책을 읽고 알게된 내용, 책의 특징, 느낀 점 등 후기에 들어가야 할 내용을 잘 담아준 글이었어요. ^^ 재밌게 읽었다니 기분이 좋네요. 후기 고마워요! ^^

목록보기

댓글 22
여러분도 꼭 한 번 이 책 읽어보세요^^
감사해요!
이렇게 집중하면서 볼겄같아요
맞아요! 엄청 집중되요. ㅎㅎ
아~나도 참여할걸 담엔 놓이지 않을거야!!
(다짐중…)
ㅎㅎ 꼭 해보세요!
저도 읽어보고 싶네요^^
재미있을것 같아요ㅎㅎ
네, 재밌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