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집이 그렇구나! 서촌 탐방 코스를 다녀와서

2015.06.01

일본집이 그렇구나!

 

 

  서촌 탐방을 갔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가 있는데 바로 일본 집 이야기이다. 일본에 가면 일본 옛날 전통 집을 지어놓았다. 일본 전통 집은 다층집이다. 일본은 지진이 워낙 자주 일어나기 때문에 그렇다고 한다.

 

  일본 사람이 아파트에서 살면 한 채가 무너지면 여러 명의 사람들이 다치기 때문에 일본 사람들이 일본 전통 집을 많이 쓴다고 한다.

 

  일본에서 유명한 식물은 대나무이다. 대나무는 잔뿌리가 정말 많다. 지진이 일어나면 땅이 갈라지는데 뿌리가 땅을 꽉 잡고 있어서 땅이 갈라지지 않는다. 일본 사람들이 집터가 남으면 뒷 정원에 대나무 숲을 만들어 둔다. 나중에 심하게 지진이 나면 대나무 숲으로 피하라는 깊은 뜻이 잇다.

 

  사람을 위해 자기를 희생하다니 참 좋은 식물이다. 대나무 말이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6.02

일본 집에 대해 친구의 시선으로 재미있는 이야기를 잘 정리했네요.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은 서촌 탐방을 갔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이야기가 있는데 바로 일본 집 이야기이다. 일본에 가면 일본 옛날 전통 집을 지어놓았다. -> 서촌에서 본 일본 집 이야기인지 명확하지 않은 문장이라 좀 더 풀어쓰면 좋겠어요. 마무리도 조금 부족해요. 일본집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해서 대나무로 끝나는 부분은 좀 의아스러워요. 기사 내용에 맞는 마무리라면 좋겠어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