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대흥중학교 기자단 연꽃테마파크에 가다! 시흥시 연꽃테마파크에 가봅시다!
2015년 7월 23일 생명농업기술센터와 시흥시의 자랑 아름다운 연꽃이 살아있는 연꽃테마파크에 대흥중기자단이 취재하기위해 다녀왔다고 합니다.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는 빠르게 변하고있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다처하고,21세기 지역 생명 산업의 발전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역 농업민들에게 정보 제공은 물론 최근 개발된 농업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생산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곳입니다.
연꽃테마파크는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연꽃을 관람할 수 있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연의 뿌리와 잎, 열매에 대한 연구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연꽃은 흰색,분홍색,붉은색의 꽃으로 7~8월에 크게 핀다고 합니다. 연의 뿌리인 연근응 옛날부터 식용으로 이용해왔고 열매는 약용으로 이용해왔습니다.
아름다운 연꽃을 보고 직접 설명을 들으며 연꽃에대해 알아보고 연꽃에 관심을가지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합니다. 많은학교가 다양한방법으로 이런 활동을 많이 주체해 주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07.28
언제 어디서 무엇을 했는지, 취재한 기관이 무슨 일을 하는지 잘 적어 주었어요. 그런데 문장에서 자주 사용하고 있는 <다녀왔다고 합니다.>, <되었다고합니다.> 라는 부분은 남의 말을 옮긴 것 같아 신뢰성을 떨어뜨리고 있어요. 그냥 다녀왔다. 되었다 라고 적는 것이 더 좋겠어요. 또 <다처하고> <연근응> 처럼 오타가 있네요. 기사를 다 쓴 뒤에는 한 번 더 읽으면서 기사를 수정하는 시간이 꼭 필요하답니다. 다원 친구의 다음 기사를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