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 케이크의 숨겨진 과거가 있다고요??

2020.12.10

안녕하세요, 노한아 기자입니다!



 



흠~ 어디서 달달한 냄새 안나나요? 맞아요! 사진만 봐도 맛있는 딸기케이크에요! 오늘의 주제가 이 딸기 케이크랑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은 짧은 기사를 쓰려고 합니다. 오늘 기사의 주제는...케이크의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까요?



 



케이크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초의 케이크는 밀가루에 꿀을 넣고 단맛을 낸 빵과 비슷한 음식이었습니다. 밀가루와 우유를 넣고 섞은 뒤에 굳히는 방법으로 만들었는데, 견과류나 말린 과일이 들어가기도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제가 아는 설화가 하나 있습니다~ 옛날 그리스에서는 매달 축제가 열렸는데, 그 축제는 달의 신인 "아르테미스" 신을 위한 축제였습니다. 마을은 여신께 드릴 선물을 준비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한 제빵사는 고민에 빠지게 되었어요. 그 고민은 바로 여왕님께 드릴 선물을 정하는 것이었어요. 보석이나 금을 드리기에는 돈이 너무 부족했어요. 그런데, 주방에 있는 밀가루를 보고 갑자기 떠올랐어요. 제빵사는 하루종일 빵을 구웠어요.



 



수많은 실패 끝에 만든 빵이, 바로 아르테미스 여신과 닮은 케이크 였어요. 많은 사람들은 그 둥근 빵을 보고 비웃었어요. 하지만 밤이 되고, 아르테미스 여신이 왔어요. 그런데, 다른 선물들은 어둠 때문에 잘 보이지 않았어요. 하지만 제빵사의 빵은 아까 붙여놓은 촛불 덕에 잘 보였지요. 아르테미스 여신은 그것에 감동해 제빵사에게 감사를 표하고 사라졌어요. 그 이후 사람들은 생일이나 기념일에 케이크를 먹는다고 해요.



 



다음은 케이크의 종류입니다! 케이크에는 대표적인 4가지가 있는데, 쉬폰케이크, 무스케이크, 치즈케이크, 쇼콜라 케이크 등이 있습니다. 



 



1. 쉬폰케이크 : 쉬폰 케이크는 보통 버터 케이크보다 포화 지방을 적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쉬폰 케이크의 매력은 달걀거품에 의한 푹신함과 부드러움입니다.



 



2. 무스케이크 : 무스케이크는 평소에 카페에서 많이 보는 케이크입니다. 무스는 프랑스어로 거품이라는 뜻으로 거품상태의 가벼운 케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스케익의 단점은 면이 쉽게 마르기 때문에 젤리의 광택을 씌어준다고 합니다.



 



3. 치즈케이크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케이크의 한 종류인 치즈케이크 입니다! 음 생각만 해도 정말 맛있겠네요!!! 치즈를 재료로 하여 만든 모든 종류의 케이크를 칭하는 것이 바로 치즈케이크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치즈케익 중 하나인 티라미수 는 유럽에서 티라미수의 뜻이 티라=밀다, 미=나, 수=위로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나를 위로 밀다! 힘을 내다 라는 뜻인거죠!!



 



4. 쇼콜라케익 : 쇼콜라는 초콜렛, 가토는 프랑스어로 케이크를 뜻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가토 쇼콜라가 있는데, 초콜릿이 진하고,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초콜릿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쇼콜라케이크를 드셔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저는 달아서 잘 못 먹겠더라구요ㅠㅠ



 



오늘 기사가 조금 짧았죠?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 출처: http://www.bncmarket.com/m/product.html?branduid=26222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0.12.10

생각만 해도 행복해지는 달콤하고 예쁜 케이크 주제의 글이네요. 한 번도 케이크가 처음 어떻게 만들어졌나를 생각해 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케이크의 기원 재밌게 봤어요. 그리고 몇 가지 케이크 종류 소개도 잘 봤어요. ^^

목록보기

댓글 13
우와!저 케이크 엄청 좋아해요
저도 그래요 ㅎㅎ
앗!저 그 이야기 알아요!!
죄송한데(착한마음)저 이미 브레드(착한마음 맞음?)이발소에서(나쁜마음)봤어요 죄송해요.(완전나쁜마음)
사실은 저도 봤어요
추천 이요! 아르테미스 설화가 재미있네요!
추완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