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책 행복한 늑대 후기!
안녕하세요~~김노율기자 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제 첫 후기라 조금 이상할 수 있습니다.)여러분이 생각하는 행복은 무엇인가요? 전 기분이 좋은것 같습니다. 책 <행복한 늑대>는 엘 에마토크리티코 글,알베르토 바스케스 그림 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행복한 늑대' 책 표지입니다. 이 책에서는 아기 늑대,페로스,페로스의 여동생입니다. 페로스 가문은 가장 악랄하고 잔인하기로 악명 높은 늑대 가문이지만 페로스는 여동생에게 전화를 걸고 페로스의 조카가 끔찍한 일을 저질렀습니다.
페로스는 조카를 페로스 가문의 아기 늑대에게 사악하고 무시무시한 늑대가 되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지만 아기늑대는 토끼들과 둘러앉아 샐러드를 먹고...
잠깐! 늑대가 초식도 하나요? 잘 모르겠네요. 빨간 망토 소녀와 친구가 되고, 할머니와 다정하게 차를 마시는 착하기만 한 아기 늑대! 페로스가 마지막 작전까지 했을때 아기 늑대는 염소처럼 변장하다 달걀을 실수로 밀가루에 넣어 결국 진짜로 무시무시한 맛을 가진 당근 케이크를 만들어요. 그리고 당근 케이크 상점을 차려서...대박나지요. 이 외에도 내용을 보면 아마 피식 5번은 웃을 겁니다. 페로스의 여동생도 좋아하는 당근 케이크! 만드는 방법도 나와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이 책 적극 추천합니다. 다! 이 대사 좀 보세요. 웃기지 않나요? 아기 늑대가 정말 착하죠? 페로스는 머리가 너무 아프겠네요ㅠㅠ 원래 빨간 망토 소녀는 잡아먹히는데요. 게다가 무당벌레같은 작은 생명도 보호하는 따뜻한 마음은 본받고 싶네요. 이 책엔 본받을 것이 정말 많은것 같아요. 할머니랑 간식도 같이 먹고요. 악명 높은 늑대 가문 출신치고는 꽤 착하네요. 엄청난 돼지들의 집을 날려버릴 수 있는 바람을 아기돼지 삼 형제와 연을 날리는 데 쓰고요. 페로스는 머리 끝가지 화가 차오른 것 같네요. 너무 착한 아기 늑대! 사람같으면 이런 아이를 좋아하잖아요. 근데 늑대는 반대인가 봐요. 싫어하네요. 펑펑 울고...... 아무튼 이 책 무엇인지는 모르겠는데 무언가를 배우고 있는것 같아요.이 책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김노율 기자였습니다. 사진은 모두 제가 찍었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1.17
노율 기자, 책 <행복한 늑대> 후기 잘 봤어요. 책의 줄거리도 적절하게 간추려서 정리해주었고,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을 자신의 문장으로 잘 표현해 주었어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