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민트 초코가 세상을 지배한다!
여러분은 민트초코를 좋아하시나요?
민트의 향이 워낙 강렬하기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오늘은 여러분을 민초(민트초코의 줄임말)의 세계로 입성시키기 위해 제가 왔습니다! 호호호 민트초코는 박하와 초콜릿을 합친 것, 혹은 그것으로 만든 음식을 칭합니다. 초콜릿과 민트를 섞어 먹는 형태는 16세기 영국에서 생겨났습니다. 당시 너무나도 썼던 카카오를 조금이라도 편하게 먹기 위해 민트를 섞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20년 기준으로 민초의 역사는 1973년 영국에서 시작됐다고 해요. 그 해 열린 앤 공주의 결혼에 사용할 디저트 콘테스트에서 한 대학생이 민초로 금상을 수상한 것을 기준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영국의 왕실에서 시작된 민트초코, 왠지 기품있게 느껴지지 않나요?
(출처 : m.insight.co.kr.)
민트초코의 유래 다음으로 설명할 것은 민트초코의 맛입니다. 맛은 모든 음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요소지요! 민트초코의 맛을 표현하자면 굉장히 상쾌하고, 시원한 맛과 함께 초콜릿의 달콤한 맛이 밀려옵니다. 민트초코는 상쾌하고 시원한 맛을 치약맛으로 느끼기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민트가 치약맛이 아니라, 치약이 민트향인 건 알고 있겠죠?
최근에는 민트초코의 인기로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민초 아이스크림, 민초 케이크, 민초 아몬드 등 정말 다양한 민초 제품이 나오고 있으니 다같이 민초의 세계로 빠져보아요~!
(출처 : 조선비즈, 이상한 맛NO! 특별한 맛)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2.12
민트와 초코를 함께 먹는 것이 16세기 영국에서 시작됐다니 신기하네요. 두 맛이 워낙 강한 맛이라 호불호가 있죠. 민트초코의 시작을 알 수 있어서 흥미롭게 잘 봤어요. ^^ 여러분은 민트초코를 좋아하나요?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진 않아요. 민트도 좋아하고, 초코도 좋아하지만 따로 먹는 게 좋아요. )
그래도 초코는 좋아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