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가 지구온난화와 관련이??

2021.02.14

안녕하세요.



여러분 박태웅 기자 입니다.



오늘은 햄버거에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서르니의 즐거운 인생-블로그 



 



먼저 햄버거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햄버거의 역사-



 



19세기 독일 이민자들이 미국에 들어오면서 햄버그 스테이크 또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당시 명칭은 하크스테이크이나 함부르크식이라는 뜻에서 "함부르거(Hamburg-er)"라고 명명한 것이 시초입니다.



흔히 햄버거를 정식상품화 및 페스트 푸드로 퍼트린게 맥도날드로 알려져있지만 지금까지도 인기있는 프렌차이즈인 화이트 캐슬에서 1921년 개발해낸 것입니다. 한국에 햄버거가 처음 전래된 것은 한국전쟁 때 파병 미군들이 미군부대 인근에서 미국식 햄버거를 만들어 먹었던 것이 퍼지면서 인지도가 생겼습니다.



지금도 이태원이나 송탄 등에 가면 미국식 햄버거를 파는 집들이 남아있습니다.



 



-햄버거와 지구온난화의 관련성-



 



햄버거 안에 들어가는 소고기를 패티라고 합니다.



이 패티를 만들려면 소고기가 필요합니다. 소고기는 소 한테서 얻겠죠?



많은 소를 키울려면 나무를 베어내고,소가 먹을 풀을 키우는 목초지도 만들어야 합니다.



중앙 아메리카에서는 미국사람들만이 먹는 패티를 만들기 위해 나무가 있는 숲에 4/1 이 망가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망가진 숲은 자연생태계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이 됩니다.



또 지구 한편에는 식량이 부족해 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어가고 있는데,소 한 마리 키우는데 필요한 곡물이 사람 20명이 먹을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지구의 빙하가 녹아 북극곰을 비롯한 여러 생물들이 멸종위기에 쳐했지만 우리가 멸종위기종들을 외면한다면  10년,20년 후에는 지구온난화의 이상기후로 살 곳을 잃는 건 우리일지 모릅니다.



또 소들의 방귀와 트림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밝혀져 소의 방귀와 트림에다가 세금을 매긴다고 합니다.



우리 모두 햄버거를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우리나라의 채소를 먹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박태웅 기자입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2.14

제목은 햄버거와 지구온난화와의 관련성이라고 되어있지만 소고기와 지구온난화와 관련성이지요. 햄버거의 역사 소개 부분은 자료를 일부 그대로 쓴 부분이 있었는데, 자료를 참고할 때는 완전히 문장을 바꿔서 자신의 문장으로 써야 한답니다. 몇 군데 띄어쓰기 실수한 곳은 수정해서 밑줄로 표시해 두었어요. 확인하길 바랄게요. ^^

[먹을수] → [먹을 수], [먹는것은] → [먹는 것은]

목록보기

댓글 3
추완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