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키니즈, 황실견 페키니즈를 만나 봅시다~!

2015.12.07

  페키니즈라는 견종에 대하여 아시나요? 저는 지난 11월에 애견카페로 가서 이 견종과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페키니즈는 중국의 황실견이었다고 합니다.페키니즈라는 견종은 황제의 총애를 받아 서민들은 이 견종을 보면 절을 해야했고, 만약에 이 견종을 훔쳤다면 사형을 당해야 했습니다.또한, 황제의 영혼을 보호한다는 의미로 황제가 죽었을 때에 키우던 페키니즈도 같이 묻었습니다.

 페키니즈는 영국과 중국의 제 2차 아편전쟁 때 페키니즈를 모두 사살하라는 황제의 명에도 살아 남았던 페키니즈 5마리를 영국군이 포획하여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에게 바쳐지며 서양에 널리 알려졌습니다.

 페키니즈의 체격은 넓적한 두상에 사람과는 달리 돌출된 아랫턱의 아랫니가 윗니에 비하여 나와있으며 뒷다리가 앞다리에 비해 작습니다.털 색은 흰색이 가장 많으며, 검은색, 황색, 붉은 색등이 있습니다.

 페키니즈는 실내에 있어도 다른 견종보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아 가정견으로 적합하고, 또한 단점은 고집이 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만큼 주인에게 충성스럽고 사랑스러운 강아지 페키니즈는 제가 강력 추천 하는 견종 중 하나입니다.

페키니즈사진 출처: 다음 백과사전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12.09

페키니즈에 대한 소개 기사 잘 보았어요. 페키니즈의 유래부터 특징까지 잘 정리해 주었네요.

수정했으면 하는 부분은 아래와 같아요.

이 견종을 > 페키니즈를 : 이 견종을 이란 말을 반복하는 것보다는 페키니즈라고 지칭하는 것이 좋겠어요.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에게 바쳐지며 >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에게 바치며
페키니즈는 실내에 있어도 다른 견종보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아 가정견으로 적합하고, 또한 단점은 고집이 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 페키니즈는 실내에 있어도 다른 견종보다 스트레스를 적게 받아 가정견으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고집이 세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만큼 주인에게 충성스럽고 사랑스러운 강아지 페키니즈는 > 그만큼이라는 말이 나오려면 앞에 왜 충성스럽고 사랑스러운지에 대한 설명이 있어야 할 것 같아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