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순환 물의 변화

2015.12.08

지구의 물은 돌고 도는 순환을 하고 있어요. 물의 순환은 끝이 없답니다.


 


물은 지구 표면을 따라 끊임없이 움직여요.물은 강물을 따라 바다로 흘러 가지요. 바다는 지구 표면에서 가장 낮은 곳이에요. 그리고  햇볕은  물을 수증기로 증발 시켜요.수증기는 차거워지면 응결되어서 비나 눈으로 다시 땅으로 되돌아와요. 그 물은 다시 냇물이나 강을 따라 바다로 흘러가지요. 지표의 물은 이렇게 순환을 해요.                                                                                                                                              


 


식물, 동물, 사람이 사용한 물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자연으로 되돌아 가요. 사람이나 동물이 마신 물은 소변으로 몸 밖에 나오고, 숨을 쉴 때나 땀으로 나오기도 하지요. 사람은 요리나 청소 또는 공업용으로도 물을 사용해요. 세상에는 엄청나게 많은 물이 있지만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물은 한정되어 있어요. 지구 물의 97.5%는 마실 수 없는 바닷물이고, 사용할 수 있는 담수는 2.5%인데, 그 중에서 68.7%는 빙하와 만년설입니다. 지하수, 토양의 수분 등을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는 0.3%에 불과하지요. 지구 전체 물의 양으로 보면 0.0075%에 불과하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물을 꼭 필요할 때만  쓰고 최대한 깨끗하게 만들어 자연으로 되돌려 주어야만 합니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5.12.09

물의 순환은 아주 오랫동안,사실은 영원히 계속될 수 있어요.물의 순환은 끝이 없거든요.물은 지구 표면을 따라 끊임없이 움직여요.물은 강물을 따라 바다로 흘러 가요.바다는 지구 표면에서 가장 낮은 곳이다.그리고 햇볕은 물을 수증기로 증발 시켜요.수증기는 차거워지면 응열되어서 비나 눈으로 변해 다시 땅으로 되돌아와요. 그 물은 다시 모여서 냇물이나 강을 따라 바다로 흘러가지요.물은 바로 이렇게 순환을 해요. 식물,동물,사람은 물을 사용한 다음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자연으로 되돌려 줘요. 사람은 물을 마시기도,요리나 청소 또는공업용으로도 사용한 다음 순환 과정을 통해 자연으로 되돌려 줘요. 세상엔 엄청 많은 물이 있지만 우리가 원한다고 해서 항상 물을 사용할 수 없어요.우리는 꼭 필요할 때만 쓰고 최대한 깨끗하게 만들어 자연으로 되돌려 주어야 만 해요.

문장을 수정해서 기사를 업로드 하도록 할게요. 평가에 있는 친구의 글과 비교해서 보겠어요?

목록보기

댓글 3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알겠어요 기자님,좋은 말씀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