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곤충박물관 충우에 가다!
안녕하세요. 박소율 기자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충우 곤충박물관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처음 안으로 들어가면 여러 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와, 곤충 표본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면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를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종류의 나비,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등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또 3층으로 올라가면 더 많은 나비들과 무당벌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 제 눈을 사로잡았던 곤충은 바이올린 딱정벌레, 무지개 비단벌레, 태국 방아벌레, 람프리마 사슴벌레, 키프리스모르포나비 입니다. 모두 우리가 흔히 보지 못한 독특하고 아름다운 모습들과 이름들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 처럼 털 알레르기로 인해 곤충을 키우고 싶어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제가 인터뷰를 요청 했습니다.
질문: 초보자들은 어떤 곤충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장수풍뎅이나 사슴벌레가 처음 키우는 사람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질문: 장수풍뎅이나 사슴벌레의 수명은 어느 정도인가요?
답변: 집에서 키운다면 장수풍뎅이는 2~3개월, 사슴벌레는 1~2년까지 삽니다.
질문: 장수풍뎅이의 암수 구별 방법은 무엇인가요?
답변: 쉽게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뿔로 구별 합니다.
질문: 장수풍뎅이는 어떤 감각을 가지고 있나요?
답변: 눈으로 불빛을 보고, 입술 더듬이로 먹이를 확인하고, 먹이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질문: 곤충의 먹이와 사람들이 먹는 젤리는 다른가요?
답변: 냄새와 모양은 비슷해보이지만 곤충의 먹이에는 영양소가 있고 단맛이 적다는 점이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저처럼 곤충 키우기 초보자들에게 중요한 팁을 알려주셨는데, 바로 적절한 온도(25도)를 잘 유지시켜주는 것과 먹이를 잘 넣어주고 정성을 다하여 돌봐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요청한 인터뷰 내용 이었습니다. 인터뷰를 허락해 주시고 친절하게 답해주신 이정빈 연구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넓적 사슴벌레 한쌍과 집을 꾸미는 체험을 하여 집에 가지고 왔습니다. 몇달 후에 알을 낳는다고 하니 열심히 키워 볼 예정입니다.
이렇게 전시 뿐 만이 아니라 장수풍뎅이와 사슴벌레를 직접 만져보고 키울 수 있도록 구입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표본 만들기 체험과 문제를 풀고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곤충을 좋아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충우 곤충박물관 꼭 한번 가보세요!
지금까지 박소율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3.28
<충우 곤충박물관> 후기 잘 봤어요. 직접 인터뷰한 내용과 사진, 현장에서 본 곤충 관찰 내용 등 여러 가지 내용을 알차게 구성해서 정리해 주었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