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여름활동:매미관찰

2021.07.16

 더운 여름, 짝을 찾아 열심히 우는 매미들을 보신적이 있나요? 저는 저희 동네에서 참매미, 말매미들을 많이 보았답니다.ㅎㅎ 지금이 밤이지만 참매미들이 아파트 주변에서 열심히 울고있네요.ㅠㅠ



 나무에 앉아서 우는 매미를 보신분들은 많을 것 같은데 땅속에서 최소 몇 년에서 최대 십 몇 년까지 살다가 땅으로 올라오거나 올라와서 몸을 말리고 있는 매미를 보지 못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제가 어젯밤에 아파트 주변에서 관찰한 매미들의 사진을 보여드리려고 해요!





▲방금전에 나와 몸을 말리는 참매미와 탈피각



이 참매미는 방금전에 나와서 몸을 말리는 중인데요. 평소 보는 매미들과 외모가 다르답니다. 어떤 게 다를까요? 바로 몸색깔입니다.



갓 나온 매미들은 보통 초록색(연두색)이에요. 반면 우화를 한지 오래된 매미들은 색깔이 달라요.





▲몸을 말리는 참매미





▲참매미의 탈피각



 몸을 말리는중인 매미는 탈피각에서 멀리가지 않고 주변에 있어요. 그래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ㅎㅎ



▲자전거 바퀴에서 우화한 참매미



 매미들은 종종 특이한 곳에서 우화하기도해요. 예를 들면 위 사진처럼 자전거 바퀴나 주차장 입구 벽면 같은 곳이요!





▲몸을 다 말린 매미



 이 참매미는 다른 개체이지만 다른 사진과 같은 종입니다. 매미들을 잘 보면 색과 무늬, 크기, 울음소리 등이 각각 달라요! 그래서 학교 안에서도 소리만 들으면 '아! 이건 무슨 매미구나.'라고 생각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밤에는 매미말고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풍뎅이, 나비, 나방, 거미등을 볼 수 있으니 여름밤에 손전등하고 핸드폰, 카메라등 촬영기만 준비해서 나가시면 정말 재미있고 신기한 곤충들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아! 그리고 모기가 많으니 긴 옷을 입는 것도 좋아요. 지금까지 저의 첫 번째 기사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재미있는 기사로 만나뵙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7.17

태현 기자, 반가워요. 첫 기사를 용기내서 써 주었네요. 매미는 여름하면 생각나는 곤충 중 하나죠. 밤에 직접 나가서 매미 사진을 찍었다고 했는데, 정말 가까이 찍어서 다큐에서나 보는 사진같은 생생한 사진이네요. 직접 관찰하고 찍은 매미 사진과 함께 매이에 대한 정보도 함께 글로 잘 소개해 주었어요. ^^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많을것] → [많을 것]

목록보기

댓글 24
 정말 생생한 사진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저도 매미에 관련된 기사를 썼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매미 소리 기사 재밌게 잘 읽었어요.ㅎㅎ
사진과 글, 정보적으로도 모두 나무랄 데 없는 멋진 기사입니다! 지사탐 대원이자 기자단 기자로서 멋진 기사 써 주어 고맙습니다. 앞으로 활동도 응원할게요!
헉! 편집자님이신가요?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매믜~ 기여워용
네, 귀엽죠.ㅎㅎ
베포상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 매미 에벌레를 본적이 있어요!
저도 언젠가 꼭 보고 싶네요.ㅋㅋ
엄청 잘 썼네요!
감사합니다.ㅎㅎ
베포상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매미 애벌레를 본 적이 있어요!
우와! 저는 매미 유충을 본적은 없네요.ㅎㅎ
베포상 축하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베스트포토상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친구가 매미 탈피각을 찾아서 보여준 경험이 있어요!
네! 저도 어릴때 탈피각도 채집했어요.ㅎㅎ
사진을 정말 잘 찍으시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