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잠자리를아끼자!!
안녕하세요.
이시언 기자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잠자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먼저 잠자리는 알-애벌레-어른벌레(잠자리)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불완전탈바꿈 곤충입니다. 이제부터 시작할게요!
잠자리는 대도시에서도 볼 수 있는 흔한 곤충입니다. 하지만 잠자리 를 막 잡아서 다리를 뜯어 놓기도 하고 날개를 날지못하게 꼬아버리는 등 우리는 잠자리가 아파하는 행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흔하지만 어젠가는 우리의 북극곰처럼 되어버리는 것 아닐까요??
잠자리는 흔히 볼 수 있지만 주로 시골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시골은 건물도 많이 짓지 않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나마 이제 우리는 친환경물건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시계는 위험인 9시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시간을 줄어들게 할 수 없지만 멈추게는 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 뿐만 아니라 매미 등 각종 곤충도 소중히 여깁시다!! 우리는 우리 주변에 많이 있다고 괴롭히거나 함부로 대합니다. 잠자리가 멸종위기면 무척 귀하게 대하겠죠?? 잠자리뿐 만아니라 다른 곤충도 멸종위기다 생각하고 소중히 다뤄 주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7.23
곤충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글이네요.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잠자리와 같은 곤충도 함부로 대하면 쉽게 볼 수 없게 될 수도 있겠지요. 오늘의 글은 내용에서 무척 공감은 되었지만, 특별한 내용이 있다고 보긴 어려웠어요. 곤충을 아끼고 소중하게 대하자는 시언 기자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좀 더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요. 그냥 소중하게 여기자는 말보다 왜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지 정보를 토대로 전달하면 더 신뢰감을 줄 수 있어요. 다음에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글을 쓸 때는 좀 더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 보길 바랄게요.
[볼수있는] → [볼 수 있는], [볼수있지만] → [볼 수 있지만]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