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이상하고 신기한 동물 top 7 (개인적으로 순위를 뽑았습니다. 책에서 보실 분들은 옆에 쪽수 써놓겠습니다.)

2021.07.25

안녕하세요, 박세연 기자입니다.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신기하고 이상한 동물들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top 7 "바비루사" (95쪽)



바비루사는 이름만 들으면 예쁜 새나 아니면 사슴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은 우제목 멧돼짓과라고 합니다.



송곳니 끝은 두 눈 사이에서 곡선을 그리는데, 이 송곳니 때문에 가끔 자신이 자기의 송곳니에 찔리기도 한답니다.



원래 멧돼지 동족은 아시아에서 기원했는데 바비루사는 오랜 옛날 이 일대의 섬으로 와 살아남은 월리시아의 상징이라고 하네요^^





 



 



top 6 "아이아이" (80쪽)



아이아이는 왠지 보고있으면 묘한 느낌이 듭니다.



 '이 동물은 원숭이야, 늑대야, 외계인이야?'



네, 보시다시피 이 아이아이는 원숭이입니다.



그런데 이 아이아이는 과가 좀 특이합니다. "영장류 아이아이과" 라네요. 아이아이는 영원한 아이아이인 것 같습니다^^



이 동물의 특이한 점은 숲에 사는 악마라는 별명과 같이, 원숭이처럼 손이 있는데 손가락이 중지와 약지가 깁니다.



밑에 사진을 보시면 생각보다 무섭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귀여운 사진 갖고왔습니다. 다른 사진들 보면 너무 무서우실 것 같습니다. 무서운 거 좋아하시는 분은 강추할게요!)



( 



 



top 5 "캐나다산미치광이" (47쪽)



미치광이라....... 이거 동물이에요? 이러시는 분 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 동물은 쥐목 아메리카미치광이과로 제가 보기엔 바늘두더지(?)라고 생각하지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산미치광이는 은근 귀여운 구석이 있습니다.



가시가 금방 빠져버린다네요 (ㅎㅎ)



근데 사진으로 보니까 귀엽습니다.



 



top 4 "사이가산양"(37쪽)



이 산양은 왠지 돌을 지나다닐 것처럼 느껴지지 않습니까? 저도 그런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 제가 이 별 특징 없는 사이가산양을 top 4로 뽑은 이유중 하나는 바로, 큰 코입니다.



이 산양은 코에 공기를 넣어 먼지를 제거하고, 따뜻하게 한 후, 몸속으로 넣는 구조가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평소에는 시속 5km로 달리는데, 놀라면 고개를 낮추고 코를 내밀며 막 뛴다고 합니다.



 



top 3 "흰얼굴사키원숭이"(114쪽)



엥, 이름이 왜 흰얼굴이지? 이수근: 말 그대롭니다.



네, 말 그대로에요!



왠지 어두워보이는 얼굴이 특징이며, 높은 나무 위에 앉아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물을 마실 땐 입을 안 대고 손으로 마시는데 그 이유는 수염이 젖는게 싫어서 그러는 것 같다고 합니다.



 



top 2 "벨루가"(140쪽)



벨루가하면 '아, 그 귀여운 흰돌고래!'라고 기억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제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벨루가를 2등으로 뽑은 이유는...



벨루가는 근육을 써 음색을 낼 수 있는데, 모오, 츄츄, 피피, 땡그랑 등의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둥근 이마 안에는 멜론이라 불리는 지방덩어리가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 top 1!! "별코두더지"(49쪽)



코가.... 별,코..?



뭐, 별코처럼은 안 생겼지만 약간 말미잘같습니다.



이 두더지는 몸길이가 10에서 12정도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별코두더지는 나풀거리는 코로 지렁이나 벌레 등의 다양한 먹이를 쉽게 먹을 수 있고, 진흙 등을 잘 헤쳐나간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제 기사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어떤 동물이 제일 희귀하거나, 귀여웠거나, 신기했나요?



댓글창으로 알려주세요, 저와 같은 분들은 친추하겠습니다! (희귀한 거 같으신 분 친추, 귀여운 거 같으신 분, 신기한 거 같으신 분 다 따로따로 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7.26

오늘 소개한 동물 정말 모두 독특하고 신기하네요. 그런데 제목에서 '신기하고 이상한'이라는 수식으로 제목을 지었는데요, 이상한, 재밌는, 신기한 이런 제목보다는 좀 더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제목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동물의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그 중에 독특하고 희귀한 동물도 무척 많죠. 그래서 그냥 이상하다 신기하다라는 표현보다는 외모가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 또는 외모가 독특한 육지동물 등 좀 더 구체적이고 범위를 좁혀서 주제를 정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8
별코 두더지 귀엽당
별코두더지요!
저도 별코두더지요^^ 원하시면 친추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엄청 유익하고 좋네요.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