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볼때 올바른 자세로 보는법!

2021.07.29

안녕하세요! 류정은 기자 입니다~ 오늘은 올림픽 볼 때 올바른 자세로 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도쿄 올림픽이 열렸는데요~ 작년에 코로나-19가 시작되서 올림픽을 못했습니다.그래도 올해라도 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재밌습니다!



오랜만에 올림픽을 해서 더 승부욕이 넘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승부욕이 넘친다고 너무 흥분하면 안 되겠죠?



-양궁을  볼때



요즘 양궁이 많이 뜨고 있죠! 대표적으로 김제덕 선수와 안산 선수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선수들이 양궁을 할 때 활을 쏘는 거리가 엄청 멀다고 합니다! 약 70m라고 하는데요~ 시내버스 약 7대의 길이라고 합니다~ 먼 거리에서도 좋은 점수가 나와서 신기하고 좋네요! 그런데, 선수들이 낮은 점수를 쐈다고 뭐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제가 위에 말했다시피 활 쏘는 거리는 70m 라고했지요~! 거리가 먼 만큼 쏘는 것도 힘들지 않겠나요?



-축구,야구를 볼 때



축구,야구는 올림픽에 기본으로 있는 것 같습니다.축구,야구는 몸을 많이 쓰는 종목입니다. 몸을 많이 쓰면 엄청난 체력이 소모되는데 만약 자기 나라가 지면 많이 속상하겠죠? 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다른 나라가 우리나라라고 하면 기쁘죠? 상대방입장도 생각해 가면서 경기를 봐야합니다.



-이외에도 다른 경기를 볼 때



다른 경기를 볼 때도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하면서 경기를 봐야합니다. 상대팀이 이겼다고 욕만 하시지 마시고, 기쁜 마음으로 봐야합니다. 지금까지 짧은 제 기사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재밌게 경기 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7.30

요즘 올림픽 경기를 많이 볼 수 있죠.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정은 기자의 글 내용을 보니까 자국의 선수를 응원하되 상대팀도 배려하는 마음을 갖자는 생각을 표현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또 자국 선수의 성적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도 따뜻한 마음으로 대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네요. 그런데 우선 이런 내용은 좀 신선한 내용이라고 보긴 어려워요. 올림픽 종목마다 이 점은 꼭 유심히 봐야 한다는 정보를 담고 있거나, 뭔가 올림픽과 관련되어 잘 알려지지 않은 내용이라면 더 흥미로운 글이 될 것 같아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