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에가다!!! 봄방학 특별 취재

2016.03.09

봄방학을 맞이하여서 동아사이언스 기자님들과 함께 과천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 같이 다녀오게 된 기자님들은 계획을 짠 이용현 기자님 이주안 기자님, 혜원 기자님  김진서 기자님 그리고 저를 포함해 총 5명의 기자들이 함께 과천과학관으로 갔습니다.


맨 처음으로 간 곳에서는 기초 과학관이었습니다. 기초 과학관에서는 테스라코일이라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테슬라코일은 전기과학자 니콜라 테슬라가 만든 전압상승 장치라고 합니다. 테슬라코일은 2개의 LC(코일과 콘덴 서를 결합시켜 놓은 회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가정용 전압인 220볼트가 1차 LC회로에서 공진을 통해 전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2차LC회로에서 다시 공진되어 국랍과천과학관 테슬라 코일의 경우 전압이 400만 볼트까지 승압이 됩니다. 이외에도 기초 과학관에는 혈액형 전기 등에 관한 것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고,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조금더 흥미롭게 구경할 수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간 곳은 첨단기술관이었습니다. 첨단기술관은 1,2관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첨단기술1관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로봇댄스였습니다. 로봇댄스는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재밌게 볼 수 있을 만한 재밌는 곳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로봇들은 위아래, 렛잇고 등 여러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었습니다. 춤을 추는 모습이 정말 신기하면서도 귀여운 로봇들의 공연이었는데요. 이 로봇들에게는 인공지능 센서가 있어서 이렇게 멋진 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울기센서가 있어 로봇들이 공연중 넘어지더라도 일어나서 다시 춤을 출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간 곳은 천체투영관인데 천체투영관은 둥그런 모양이므로 조금더 실감나게 볼 수있습니다. 천체 투영관에서는 여러 별자리를 볼 수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을 하면 시간에 따라 외계인 에 관한 영상, 우주에 관한 영상 등을 볼 수있습니다.


첨단과학2관에서는 여러 우주에 관한 신기한 것들을 보았습니다. 우주선,우주복 등을 보았고 우주에 관한 신기한 체험들도 볼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우주에 관한 4D영상을 본 것이 정말 재미 있었습니다. 과천과학관에 가면 한번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집으로 가기 전에 간단하게 퀴즈를 풀었습니다. 저와 혜원 기자님이 한 팀이었고 박진서 기자님과 이주안 기자님이 한 팀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용현 기자님께서는 퀴즈의 문제를 내 주셨습니다. 퀴즈는 과천과학관에서 보고 배운 내용들과 랜덤문제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 결과 저와 혜원 기자님이  이겨서 상품을 받았습니다. 상품으로는 전자동 연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단체사진을 찍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글쓰기 평가현수랑 기자2016.03.11

정말 재미있는 취재였겠어요. 그런데 친구들의 기사를 보면 시간 순서대로 무엇을 했는지 적는 기사를 많이 쓰는데,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을 자세하게 쓰고 나머지를 간략하게 적는 등 다양한 구성으로 기사를 써 보는 건 어떨까요? 문장의 경우 조금 다듬어서 업로드 하니 아래 원본과 비교해서 봐 주세요 ^^

--- 원본
봄방학을 맞이하여서 동아사이언스 기자님들과 함께 과천과학관에 다녀왔습니다.

같이 다녀오게된 기자님들은 계획을 맞으신 이용현기자님 이주안기자님 혜원기자님 김진서 기자님 그리고 저를 포함해 총 5명의 기자님들과 함께 과천과학관으로 갔습니다.




맨 처음으로 간 곳에서는 기초 과학관이었습니다. 기초 과학관에서는 테스라코일이라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테슬라코일은 전기과학자 니콜라 테슬라가 만든 전압상승 장치라고 합니다.테슬라코일은 2개의 LC(코일과 콘덴 서를 결합시켜 놓은 회로)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먼저 가정용 전압인220볼트가 1차 LC회로에서 공진을 통해 전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2차LC회로에서 다시 공진되어 전압이 국랍과천과학관 테슬라 코일의 경우400만 볼트까지 승압이 됩니다.이 외에도 기초 과학관에는 혈액형 전기 등에 관한 것에 데하여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고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조금더 흥미롭게 기초과학관을 재미있게 구경할 수있었습니다.




2번째로 간 곳은 첨단기술 관이 었습니다. 첨단기술관은 1,2관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첨단기술1관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것은 로봇댄스였습니다. 로봇댄스는 남녀노소 나이 상관없이 재밌게 볼 수 있을 만한 재밌는 곳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로봇들은 위아래,렛잇고,등 여러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었습니다. 춤을 추는 모습이 정말 신기하면서도 귀여운 로봇들의 공연이었는데요.이 로봇들에게는 인공지능 센서가 있으므로 이렇게 멋진 춤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기울기센서가 있으므로 로봇들이 공연중 넘어지더라도 일어나서 다시 춤을 출수 있습니다.







3번째로 간 곳은 천체투영관인데 천체투영관은 둥그런 모양이므로 조금더 실감나게 볼 수있습니다. 천체 투영관에서는 여러 별자리를 실감나게 볼 수있습니다.그리고 예약을 하면 시간에 따라 외계인 에 관한 영상,우주에 관한 영상 등을 볼 수있습니다.




첨단과학2관에서는 여러 우주에 관한 신기한 것 들을 보았습니다.우주선,우주복 등 을 보았고 우주에 관한 신기한 체험들도 볼 수있었습니다.그리고 우주에 관한 4D영상을 본 것은 정말 재미 있었습니다.과천과학관에 가면 한번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가기 전에 간단하게 퀴즈를 풀었습니다.저와 혜원 기자님이 한 틴이었고 박진서 기자님과 이주안 기자님이 한팀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용현 기자님께서는 퀴즈의 문제를 내주셨습니다.퀴즈는 과천과학관에서 보고 배운 내용들과 랜덤문제 문제를 풀었습니다. 그결과 저와 혜원 기자님이 이겨서 상품을 받았습니다.상품으로는 전자동 연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단체사진을 찍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목록보기

댓글 1
저도 가본적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