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6월 북소리 도서)마음씨네 탈무드학교(2교시 협동) 후기
조현율 기자
레벨 3
2021.08.18


1.몸에서 가장 중요한 곳은 어딜까? 서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하는 팔,다리,머리 중 가장 하찮아 보였던 혀마저도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일부분이라는 걸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없다는 걸 생각하게 됐어요.
2.양떼 속의 개...양떼속에 개가 같이 할 수 있을까요? 개가 양을 괴롭힐 수도 있는데요...하지만 양치기가 개를 받아주어 그마음이 개에 전달되고 구 믿음이 늑대로부터 양을 지켜주는 힘이 되었어요..
이외에도 랍비의 눈물, 뱀의 머리와 꼬리, 나무와 쇠,내자리의 구멍 이야기를 통해 같이 사는 세상에서 나의 심술이 다른사람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도 각자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없으며 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탈무드학교에서 또 좋았던건 재미난 이야기 후 알밤이와 봉우리의 생각듣기!! 서로 다른 의견도 들어보고 내가 주인공이라면 코너에서 생활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을 이야기로 풀어 줘서 더 이해가 잘 되었어요.

그리고 마지막 장은 생각 놀이책이 있어 재미있게 책을 읽고 꾸밀 수 있어요...읽은 내용을 가지고 한번 꾸며봐야 겠어요

이렇게 마음씨네 탈무드 학교 협동편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다른편도 한번 읽어보고 싶을 만큼 많이 기대가 되었답니다. 부담없이 재밌는 이야기가 읽고 싶은 친구들 , 이야기 하나로 서로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싶은 친구들이 읽어보면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8.18
마음씨네 탈무드학교 후기 잘 봤어요. 책에서 인상적인 부분을 소개해 줬는데요, 책 사진이 글의 양에 비해 좀 많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책 내부 사진보다는 책을 읽고 느낀 점이나 자신의 생각을 좀 더 표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