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북소리 도서)마음씨네 탈무드학교(2교시 협동) 후기

2021.08.18



 6월 북소리 이벤트에 운이 좋게 당첨되어 읽고 싶었던책 '마음씨네 탈무드학교 2교시 협동'편을 선물로 받게 되었어요. 마음씨네 탈무드 학교는 6편의 재밌는 이야기가 있어요.



1.몸에서 가장 중요한 곳은 어딜까? 서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주장하는 팔,다리,머리 중 가장 하찮아 보였던 혀마저도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일부분이라는 걸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없다는 걸 생각하게 됐어요. 




2.양떼 속의 개...양떼속에 개가 같이 할 수 있을까요? 개가 양을 괴롭힐 수도 있는데요...하지만 양치기가 개를 받아주어 그마음이 개에 전달되고 구 믿음이 늑대로부터 양을 지켜주는 힘이 되었어요..

이외에도 랍비의 눈물, 뱀의 머리와 꼬리, 나무와 쇠,내자리의 구멍 이야기를 통해 같이 사는 세상에서 나의 심술이 다른사람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도 각자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없으며 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탈무드학교에서 또 좋았던건  재미난 이야기 후 알밤이와 봉우리의 생각듣기!! 서로 다른 의견도 들어보고 내가 주인공이라면 코너에서 생활에서 있을 수 있는 일을 이야기로 풀어 줘서 더 이해가 잘 되었어요. 



그리고 마지막 장은 생각 놀이책이 있어 재미있게 책을 읽고 꾸밀 수 있어요...읽은 내용을 가지고 한번 꾸며봐야 겠어요



이렇게 마음씨네 탈무드 학교 협동편 너무 재미있게 읽어서 다른편도 한번 읽어보고 싶을 만큼 많이 기대가 되었답니다. 부담없이 재밌는 이야기가 읽고 싶은 친구들 , 이야기 하나로 서로의 이야기도 들어보고 싶은 친구들이 읽어보면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8.18

마음씨네 탈무드학교 후기 잘 봤어요. 책에서 인상적인 부분을 소개해 줬는데요, 책 사진이 글의 양에 비해 좀 많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책 내부 사진보다는 책을 읽고 느낀 점이나 자신의 생각을 좀 더 표현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목록보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