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과정 A부터Z 까지!

2021.09.10

이번에 아빠가 코로나 확진이되셔셔 검사를 했습니다.

궁금한 사람들 주목! 코로나 검사 과정을 기사로 써볼려고 합니다 (사진은 못찍었지만 설명을 최대한 자세히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동수단:

 일단 확진자랑 차를 타고 갈 수는 없으니까(엄마는 운전을 못하십니다) 방역택시라는 코로나 검사자들을 위한 택시가 있습니다. 방역택시를 타고 시청에 도착하면 일단 집,주민등록번호,학교(학교는 학년,반까지 상세하게 적어야 합니다.),직장,성별 등을 적어야 하는 서류를 씁니다.



:검사과정:

 서류를 쓰고 나면 서류를 제출한 뒤 검사도구를 받습니다. 흔히 사람들이 서류를 제출하고 바로 막대기를 코 속에 집어넣어 검사하는 줄 아는데, 사실 그게 아니라 검사키트를 받은 다음 1번,2번,3번 방이 있는데 거기를 들어가 검사하는 분에게 드리면 (여기서 시스템에 의문이 가는 게 그냥 방에 가서 하면 될 것을 검사키트를 주는지 의문이네요.)친절하게 입속(식도부분까지 합니다),코속(독감검사 할 때 그거) 에 검사봉(정식명칭은 잘 몰라서. 알려주시면 감사드려요!)을 넣어 콧물과 침(?)을 묻혀 검사를 합니다. 솔직히 너무 아파요 ㅠㅠ.



:그후:

 검사를 하고나면 다시 기다리고 있는 방역택시를 타고 집으로 오면 됩니다.

그리고 2주 자가격리를 하면 된다. 그래서 오늘부터 2주 자가격리 시작입니다.(가족은 밀접 접촉자로 분류, 집에서 한발짝도 나가면 안됩니다 즉, 사람을 2주 동안 못 만난다는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완치 판정을 받고도 사람들이 욕이나 험담을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시선이 사라지길 바라며 이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09.10

시윤 기자, 코로나 검사를 받았군요. 직접 후기 자세하게 정리해 주었네요. 아버지의 코로나 확진으로 마음이 좋지 않았을텐테 쾌유하시길 마음으로 바라봅니다. 검사 과정을 생생하게 잘 정리해 주었고요, 글의 마지막에 코로나 확진자를 향한 시선에 대한 시윤 기자의 생각 잘 봤어요. 그리고 무척 동의하는 마음이에요. 코로나 확진된 분들이 심리적인 부담과 사람들의 시선으로부터 받는 불편과 고통이 크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어요. 무사히 가족들과 힘들고 불편한 시기를 잘 이겨내길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6
헉ㅠㅠㅠㅠ 많이 슬프시겠어요ㅠㅠ 힘내세요!!!!! 좋은기사 감사합니다ㅠ 아버지께서 꼭! 완치하실꺼에요!
코로나 검사 후기를 잘 읽었어요~>
한 번쯤 궁금했던 내용인데 여러 사람들로부터 많이 들어봤답니다.
이번에 기자님께서 잘 정리해 주셔서 좋아요!
2주라는 자가격리의 시간이 어서 빨리 지나가기 바랍니다 ..!
힘내세요~
네! 감사드립니다!
네! 감사드립니다!
저희반은 거의다 코로나 검사를 받았더라구요.
전 안 받았느낻 말이죠!
많이 힘드셨을것 같아요ㅠㅠ
ㅠㅠ 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