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티라노와 스피노 VS 인도미누스와 인도랩터
안녕하세요, 박시후 기자입니다. 오늘은 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가 한 팀으로 인도미누스와 인도랩터에게 도전장을 내미는 기사를 가지고 왔습니다.
출처: https://livelive.tistory.com/647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쥬라기월드)
길이: 12m
무게: 7~9t
서식지: 북아메리카
출처: https://namu.wiki/w/%EC%8A%A4%ED%94%BC%EB%85%B8%EC%82%AC%EC%9A%B0%EB%A3%A8%EC%8A%A4(%EC%A5%AC%EB%9D%BC%EA%B8%B0%20%EA%B3%B5%EC%9B%90%20%EC%8B%9C%EB%A6%AC%EC%A6%88)
스피노사우루스 이집티아쿠스 (쥬라기월드)
길이:18~20m, 최소 15m
무게: 10~12t
서식지: 북아프리카
출처: https://m.blog.naver.com/dr_trex/221248142700
인도미누스 렉스 (쥬라기월드)
길이: 최대 15.2m
무게: 9t
서식지: 코스타리카 이슬라 누블라 섬
출처: https://m.blog.naver.com/dr_trex/221192698360
인도랩터 (쥬라기월드)
길이: 7.3m
무게: 1t
서식지: 미국 캘리포니아 북부 록우드 저택
1. 크기
티라노사우루스는 가장 큰 표본, '수'를 예로 들어 보면 길이가 12.3m 정도다. 스피노사우루스는 최대 크기가 19m 정도로 티라노사우루스와 합치면 31.3m다.
인도미누스는 설정상 큰 경우 15.2m 정도다. 인도랩터는 랩터답게 유타랩터(랍토르)보다 조금 더 큰 7.3m로 인도미누스와 합치면 22.5m다. 따라서 이번 라운드는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에게 1점!
T & S: 1 I & I: 0
2. 무게
티라노사우루스는 연구 방법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지만 평균수치는 8t 정도다. 스피노사우루스는 가장 최근에 이루어진 연구에 따르면 10t 정도로 티라노사우루스와 합치면 18t이다. 인도미누스는 크기답게 티라노사우루스보다 조금 더 무거운 9t 정도고 인도랩터는 역시나 랩터답게 무게도 1t 남짓으로 인도미누스와 합치면 10t이다. 따라서 이번 라운드도 스피노사우루스와 티라노사우루스에게 1점!
T & S: 2 I & I: 0
3. 속도와 순발력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의 속도는 잘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평균치는 각각 30km/h, 32km/h으로 총 62km/h이다. 반면 인도미누스는 랩터의 유전자가 섞인 만큼 50km/h의 속도를 낼 수 있다. 인도랩터는 속도가 설정되지 않았지만 12km/h의 속도 이상은 당연히 낼 수 있었을 것이다. 따라서 이번 라운드는 인도미누스와 인도랩터에게 1점!
T & S: 2 I & I: 1
4. 유명도와 기술력
티라노사우루스는 매우 유명하고 스피노사우루스 역시 쓸모있는 앞발, 거대한 몸집, 강한 턱 등 기술이 많지만 인도미누스는 여러 공룡들과 동물들의 DNA가 합쳐진 만큼 혼자만으로도 충분히 유명하고 빠른 속도, 거대한 앞발과 발톱, 어마무시한 턱 힘, 강한 힘 등 기술이 많다. 인도랩터도 역시나 조금 유명하고 높은 점프력, 재빠른 속도 등 기술이 많으므로 이번 라운드는 인도미누스와 인도랩터에게 1점!
T & S: 2 I & I: 2
5. 실제 배틀
자, 그럼 이제 이 두 팀을 돌탑들이 많은 배틀 장소에 투입시키겠다.
배틀 시작!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는 먼저 작전을 짜고, 유리하게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상대 팀의 인도랩터, 또는 인도미누스 둘 중 한 마리부터 처리해야 한다고 결론지었다.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는 곧바로 인도랩터를 뒤쫓기 시작했다. 인도랩터는 계속 도망치다가 한 돌탑 뒤로 몸을 숨긴다. 티라노사우루스와 스피노사우루스 역시 돌탑 뒤로 돌아가려 하는데! 갑자기 인도미누스가 뒤쪽 돌탑에서 튀어나와 스피노사우루스의 목을 물고 빙빙 돌리다가 내던져 버린다! 스피노사우루스는 돌탑에 부딫여 정신을 잃고 쓰러진다. 티라노사우루스가 깜짝 놀라서 뒤돌아보지만 이번에는 인도랩터가 티라노사우루스의 머리 위에 올라타 마구잡이로 할퀸다! 티라노사우루스도 고통에 몸부림치다가 결국 땅에 쓰러진다. 전세는 너무나도 순식간에 역전되었고, 인도랩터는 마지막 결정타를 날릴 준비를 했다. 하지만 갑자기 스피노사우루스가 정신을 차리고 달려들어 인도랩터를 물어서 땅에 내동댕이치고 밟는다! 인도미누스는 갑작스러운 상황에 쓰러져 있는 티라노사우루스를 물어서 던져버린다!
결국 티라노사우루스도 최후를 맞이하고 인도미누스는 스피노사우루스에게 뛰어올라 달려든다! 스피노사우루스는 갑작스러운 공격에 아무 대처도 못하고 인도미누스와 땅에서 데굴데굴 구르다가 돌탑에 또다시 부딪힌다. 인도미누스는 강력한 턱으로 스피노사우루스를 있는 힘껏 깨문다. 스피노사우루스가 발버둥치지만 인도미누스의 어마어마한 필살기에 무릎을 꿇는다. 이렇게 상상속의 공룡은 또다시 승리를 거머쥐었다. 하지만 이 공룡이 정말로 '상상' 속의 공룡일까?
T & S: 2 I & I: 3
여기까지였습니다. 티라노와 스피노는 결국 패배했네요. 다음에도 재밌는 기사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0.10
티라노와 스피노 VS 인도미누스와 인도랩터! 지난 번 기사와 비슷한 콘셉트의 기사네요. 공룡에 관심이 있는 친구들이라면 흥미롭게 읽을 기사예요.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기획이 마치 게임 같다는 느낌이 들고, 각각의 특징을 잘 분석해서 글로 완성했어요.
사실 티라노와 스피노는 원래 존재했던 개체가 맞는데 인도 시리즈들이 쥬라기 월드 속 개체여서 티라노와
스피노도 이미지만 쥬라기월드의 개체여서 쥬라기월드라고 표시한 것이니까 이해해 주세요!
제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니! 정말 반가운 소식이네요~
힘이 되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사실 제가 거의 매일 기사를 올리고 있어요!)
재미있었다니 너무 기분이 좋네요~
사실 제 꿈은 공룡학자(고고학자)에요!
배틀 기사는 제가 요즘 많이 쓰고 있으니 다음 기사도 재미있게 읽어 주세요~!
흥미롭게 잘 읽었습니다^^
다음 기사도 기대해 볼게요~
재미있게 읽어 주셔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