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산사에 다녀와서

2021.11.27

안녕하세요! 남도연 기자입니다! 제가 이번에 쓸 기사는요 바로 "낙산사에 다녀와서" 입니다! 제가 원래는 설악산에 다녀와서 기사를 쓰려고 했지만..... 그날 날씨가 바람이 많이 불고 안개가 많이 껴서 설악산에 올라가는 케이블카를 못 타고 안개 때문에 설악산이 보이지도 않아서 대신 낙산사를 다녀와서 기사를 쓰기로 했습니다! 



먼저 낙산사는 주차장도 대단한데요! 물론 평범한 주차장이지만 주차장 뒤에 풍경이 아~주 예뻤습니다. 바다가 보여서 시원했어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덕분에 벌써부터 기대를 하게 되었어요! 이제 낙산사에 입구에서 보이는 낙산사를 보여드릴게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입구도 경치가 좋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낙산사를 탐방해 봅시다!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먼저 이 계단을 올라가 보면 길이 나옵니다! 가운데에 있는 나무가 멋지게 있군요! 그리고 "길에서 길을 묻다" 이거 좋은 뜻 같아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길이 아주 멋지게 있군요! 낙산사는 옛날에 만들어졌지만 아주 멋지네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길을 쭉 가시면 이 연못이 나옵니다. 낙산사에도 이런 연못이 있네요!

연못 가운데엔 돌로 된 스님이 그릇을 들고 있군요! 그 그릇에 동전을 넣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연못을 지나치면 이 계단이 나와요. 이 계단을 올라가면 계단 위에 보이는 절(?) 같은게 나오는데요. 그건 아무것도 아니고 그냥 밑으로 지나가시면 됩니다!!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그 절 같은 거 밑으로 지나가면 이 계단이 나와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그리고 그 계단을 올라가보면 이 석탑과 뒤에는 진짜 절이 나옵니다!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낙산사에 있는 해수관음상을 보러가 볼게요! 이제 이 길만 지나면 됩니다! 올라가려면 조금 힘듭니다ㅜㅜ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이게 바로 해수관음상 인데요. 정말 크고 멋졌습니다! 뒤에 하늘도 멋지네요! 해수관음상은 671년 신라의 문무왕때 유명한 스님이신 의상대사님이 지었다고 하네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는 동전이 필요한 돌 스님이 또 있네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그리고 해수관음상을 보려고 위로 올라가서 다시 경치를 봤어요! 되게 예쁘더라고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해수관음상 옆에는 소원지가 적혀있는 길이 있어요. 이곳에다가 소원지를 적어서 걸어놓으면 소원이 이루어진데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아까 왔던 길을 되돌아가서 다시 위로 올라가면 새로운 길이 나오는데요. 이 길은 되게 예쁘네요! 이 길은 홍련암과 의상대로 가는 길이지만 저는 깜빡하고 의상대의 사진을 제대로 안 찍어서.... 홍련암은 자세하게 보여드릴게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이게 의상대 사진입니다. 사진이 이거 한장 뿐이네요.... 죄송합니다!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이제 홍련암을 보여드릴게요. 홍련암은 아까 위에서 보여준 길을 쭉 가다보면 이곳이 나옵니다! 이 곳도 경치가 아주 좋더라고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이 곳 경치는 대나무가 있고 바다가 다 보여서 아주 예뻤어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이제 다시 앞으로 가시면 이 계단이 나오는데요. 이 계단을 올라가면 홍련암이 나옵니다.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이 길이 나옵니다. 옆에 돌들이 저렇게 되어있는걸보니 낙산사는  절벽을 깎아서 만든것 같아요. (출처:제가 직접 찍었습니다!)



이게 바로 홍련암 입니다. 홍련암 안에서 스님이 기도를 하고 있는것 같고 사람들도 들어가서 기도하는 것 같아요. 홍련암도 마찬가지로 의상대사가 지었는데 부처님을 모시는 곳이라서 "관음살" 이라고도 한다네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남도연 기자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1.11.27

낙산사 여행을 다녀왔군요. 늦가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많은 사진을 통해 볼 수 있었어요. 사진이 많아서 현장의 여러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 점은 좋았지만, 상대적으로 사진의 양이 좀 많았어요. 낙산사가 어떤 곳인지 낙산사 안에서도 볼 수 있는 것이나 역사적으로 낙산사의 의미 등 다녀온 곳에 대한 정보를 좀 더 공부하고 조사해서 함께 소개해 주면 더 알찬 기사가 될 것 같네요.

목록보기

댓글 31
아름다워요!p.s.인기상 축하!
사진 정말 잘 찍었어요 
베스트 포토상 축하해요
감사합니다!
베포상 축합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진짜 잘 찍었네요~~~ 베포상 축하드려요^^ 추천 눌러요!
감사합니다!
사진이 정말 멋져요!
감사해요~!!!
사진이 너무 예쁘네요~ 낙산사 오랜만에 다시 가고 싶어지네요 :9 유익한 기사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닷!
1학년 때 가보고 낙산사 못가봤는데 생생한 사진이 너무 좋아요!! 제가 요즘 갓고 싶은 보드게임이 몇 개 있는데 돌 스님한테 동전 주고 달라고 빌면 안되겠죠? ㅋㅋ
기사 넘 재밌게 잘봤어요!! 추천 눌러요!!
넵! ㅎㅎ 감사합니닷!
감사해요~^^
전 속초로 여행을 가는데
참고로 볼게요!


네! 가보세욧!
저도 가 보고 싶어요!
네! 한번 가보세요!
저도 낙산사 가본적이 있긴 한데..
옷? 그러세요?
낙산사 풍경이 넘 이뻐요~ 저도 한 번 가봐야겠어요!!
네! 감사합니다!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한번 가보세요!
낙산사에 한 번 가보고 싶어요~! 
네! 꼭 가보세요!

돈 구하는 돌 스님이 웃기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바다와 함께 낙산사 풍경 잘 구경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