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와~ 방학이다! 재밌지만 슬기로운, 안전한 겨울방학 보내기!
안녕하세요, 정민지 기자입니다! 여러분, 혹시 겨울방학 하셨나요? 저는 겨울방학을 했는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가져온 주제는 바로~~! 재밌지만 슬기로운, 안전한 겨울방학 보내기 입니다!! 자, 그럼 알아보러 가볼까요? 고고~!!
첫 번째로는 방학 계획서 짜기 입니다!
이건 제가 짠 계획서인데요, 이렇게 하면 좋은 점은 할 일을 이 계획서를 보고 시간마다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 이예요. 계획서를 휴대폰에 사진을 찍어 다른 곳에서도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겠죠? 그리고 또 다른 방법! 할 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할 일을 하고 체크하는데 이 방법의 좋은 점은 무엇이냐면 체크하면 할 일을 무엇을 다했는지 알 수 있고, 또 체크하면 성취감이 들기 때문이에요.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시간표도 만들면 더 좋겠죠?
목표를 정해도 좋아요! (예/ 줄넘기 2단뛰기 성공하기 등)
그리고 두 번째로는 너무 늦게 일어나지 않기 입니다~~! 왜냐하면 방학이라고 너무 늦게 일어나면 균형이 무너지기 때문 이예요. 그러면 나중에 방학이 끝났을 때 학교 가기도 싫어지겠죠?
그리고~! 세 번째로는 운동하기 입니다^^ 방학 때 운동이라고요? 방학 때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는 방학동안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예요. 방학이라고 침대에서 뒹굴 거리기만 하면 안되겠죠?
그리고 네 번째로는~!! 너무 놀지 않기 입니다! 방학이라고 너무 놀고 숙제나 공부는 안하면 실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너무 과도하지는 않지만 적당히 하는 것이 좋아요. 어느 정도 진도는 따라가야 하니까요!
여러분,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건강입니다! 제가 알려준 이 방법으로 재미있고 슬기로운, 그리고 안전한 방학 보내세요!! 차도 조심하고요~^^ 그럼 여러분 재밌지만 슬기로운, 안전한 방학 보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1.08
와~ 계획을 열심히 세웠네요! 동그란 시간표로 계획짜기 방학 때면 꼭 했던 기억이 나네요. 계획표를 살짝 보니 하루에 무려 4시간이나 피아노를 치네요?^^ 아무튼 학교를 가지 않는 방학 동안 생활이 무너지지 않으려면 해야할 일을 잘 메모해서 계획을 짜는 방법은 좋은 방법이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방학 계획을 세우고 있나요? 댓글을 통해 친구들의 의견을 서로 나눠봐도 좋을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