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능력이 뛰어난 플라나리아

2022.02.05

이 기사는 저의 첫 기사입니다.





<출처: https://terms.naver.com/imageDetail.naver?docId=2272054&imageUrl=https%3A%2F%2Fdbscthumb-phinf.pstatic.net%2F3614_000_1%2F20141104104516912_WUANLOHQP.jpg%2Fib41_9_i1.jpg%3Ftype%3Dm4500_4500_fst_n%26wm%3DY>



이 동물을 본 적 있나요?



바로 플라나리아 입니다.플라나리아는 재생능력이 뛰어나며 배를 자르면 하나였던 플라나리아가 둘이 됩니다.



오늘은 플라나리아에 대한 기사를 써 볼까 합니다.



 



제가 플라나리아를 쓰게 된 이유는 수학 공부를 하다고 플라나리아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플라나리아는 몸길이과 최대 3.5cm, 너비는 4mm정도이며 편형동물문 와류충강,삼기장목,플라나리아 과에 속합니다 육식성으로 바다속 작은 곤충을 먹습니다.에*박사에서 본 사람도 있을 것 같아요.



신기한 건 이 친구의 수명은 무한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플라나리아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플라나리아를 죽일 방법은 없을까



플라나리아 한 마리를 재일 많이 자른 사람은 미국의 토마스라는 사람이며 1조각당 1mm미만으로 279조각으로 잘랐다고 합니다.



결과는 대부분의 플라나리아는 새로운 자신을 만들었고 일부는 죽었다고하네요.플라나리아를 죽일 수 있을까요 사실 그것은 매우 쉽습니다.좀 징그럽지만......



먼저 몸을 남작하게 눌러서 터트리거나 세로로 3개 이상 자르면 죽습니다. 그리고 주변 환경이 않좋으면 죽고 음식을 먹는 중에 몸을자르면 소화액을 통해 몸을 부식시키면 또 좋은 세상으로 간다고 합니다.



 



 



2:플라나리아의 재생 비법:이 친구의 세포가 배아 줄기 세포라는 것이 밝혀젔습니다.우리는 뼈,혈액과 뇌의새포를 분리할 수 있는데 이 세포를 배아 줄기 세포라고 합니다.그래서 몸의 부족한 부붐을 다시 채울 수 있죠.



2015년 미국 터프츠 대학교에서 플라나리아의 꼬리를 자르고 우주에 보내고 5주 뒤에 다시 회수 했다고 합니다.근데 지구에서는 절대 일어날 수 없는 일이 벌어졌죠 꼬리가 자라야 하는데 머리가 자랐다고 하네요.



 



플라나리아는 몸이 잘려도 기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플라나리아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왠지 플라나리아 실험을 하고 싶네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2.06

몸을 잘라도 재생이되는 동물로 유명한 플라나리아죠. 신비로운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오늘 플라나리아에 대한 소개와 특징 등을 잘 정리해 주었습니다. 일부러 죽이는 방법은 어쩐지 좀 잔인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ㅠ 아무튼 성현 친구 첫 기사 잘 봤습니다.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목록보기

댓글 5
와 전쟁에서 싸우면...ㅋㅋ
와! 재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