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직접 만든 아머드로봇
최우성 기자
레벨 1
2016.05.19
오늘 소개할 것은 방과 후 로봇교실에서 만든 것입니다. 이름은 아머드이고, 과학적인 부품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연타로 고무줄을 쏠 수 있고 모터로 달릴 수도 있습니다(자유자재로). 여기에서 서보모터란 것을 세팅을 해야 고무줄을 쏠 수 있습니다.
이 로봇의 장점은 기동성이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또 단점은 베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 것입니다. 이 로봇을 공격형으로 개조하고 싶습니다. 이것을 만들고 난 느낌은 고무줄을 쏘는 게 신기했습니다. 아머드의 실제 모습은 동영상에서 공개하겠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5.20
우와! 정말 잘 만들었네요. 고무줄을 쏘는 모습이 신기해요. 이미 공격형인 것 같은데 더 공격적인 로봇으로 개조하고 싶다는 건가요? 이 로봇으로 쏜 고무줄도 맞으면 아플 것 같아요.
제목에서도 기사에 대한 설명이 있어야해요. 그냥 "아머드로봇"이라고 하는 것보다 "직접 만든 아머드로봇"이라고 하면 독자들이 내용을 예측하기 더 쉽겠죠?
첫 부분에 이름과 부품의 상관관계를 모르겠어요. 그냥 다음과 같이 써도 될 것 같아요. [이름은 아머드이므로 과학적인 부품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이름은 아머드이고, 과학적인 부품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 문장에서 ‘더’라고 하려면 비교 대상이 있어야하는데, 그렇지 않으니 ‘너무’라고 쓰는 것이 적합해요. [단점은 베터리가 더 빨리 닳습니다] → [단점은 베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 것입니다.]
그리고 모든 문장 끝에 마침표를 찍어주세요. 이 외에 자연스럽게 고친 부분은 밑줄 그었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