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진짜 생 음식일까?

2022.03.09

안녕하세요~김주원 기자입니다.



오늘은 회에 대해서, 회, 진짜 생 음식일까? 를 알아볼 거예요. 



우리는 보통 '회'하면 떠오르는게 있죠. 바로 생선회 입니다.



쫄깃·통통 '광어회' 가격 확 떨어져 실컷 먹을 수 있다 - 인사이트



출처: 인사이트



 



그렇지만 이 생선회 말고도 다른 회들이 있습니다.



바로 육회, 숙성회 입니다(제가 아는 것 중에서)



 



하지만 회, 육회를 잘못 먹게 되면 기생충, 구충, 벌레 등으로 구토, 설사, 멀미 등이 나타날수 있고, 심하면 병을 고치지 못하고, 더 심하면 사망에 이릅니다. 실제로 회를 먹고 비브리오폐혈증으로 사망한 사람도 있죠.



 



회는 익히지 않은 음식을 말해요.



근데, 우리가 알기론 회가 익히지 않은 음식이지만, 앞에서 설명한 기생충, 구충 등으로 인한 병, 사망 등을 막기 위해, 약간 데쳐먹기도 합니다.



근데 그러고도 회를 생 음식이라 할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엔 생 음식이라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찬반 토론 주제로 신청할까...?)



이유는 무언가를 부르는건 딱 정해진 걸 부르는데, 회는 여러 가지가 있으니 회와 살짝 데친 회를 구분해서 불러야 하지 않을까요? 위가 약하거나 기생충, 병 등에 약한 사람이 그냥 회를 먹으면 쉽게 병이 들거나, 사망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2022.3.9일 날 먹은 회입니다. (갑자기?!?!) (브랜드: 나만 *고 시*봐 도*어부),







직접 찍은 사진



 



맛있겠쥬? (백종원 말투)



 



 



그런데 회를 좋아하면,  회를 먹다가 갑자기 이런 궁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회는 언제부터 먹었을까?"



회는 공자(孔子) 도 회를 좋아한다고 하고, 생선회 문화는 조선조 중기 이전에 생긴 거라 추정된다고 합니다.





    이상 김주원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3.10

생선회는 생선을 익히지 않고 먹는 음식인데요, 익히지 않은 생선살이기 때문에 기생충이나 구충 같은 우려가 있죠. 싱싱한 생선으로 회를 만들어야 하고, 더운 여름철에는 아무래도 세균 번식이 활발하니까 주의해야 할 거예요. 오늘 글은 회가 정말 생 음식인가? 라는 제목으로 글을 써 주었는데요, 내용면에서 조금 아쉬움이 있어요. 회라는 음식이 언제부터 먹게 된 건지, 또 회라고 부르는 음식의 종류에 어떤 게 있는지 좀 더 자세히 조사한 후 소개해 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목록보기

댓글 4
저 회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