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런 동물이 있다고? 신기한 동물 top3!

2022.03.17

 안녕하세요. 이소예 기자입니다. 세상에는 주변에서 흔히보는 평범한 동물도 많고, 진짜 존재하는지 믿음도 안가는 신기한 동물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무척 신기한 동물 top4를 알아볼게요! 



 



Top 3: 두오브라키움 스파크세이





출저:뉴스펭귄님의 블로그



바로 이 동물입니다! 어떻게 보면 투명한 통닭처럼 보이는 이 동물의 이름은 두오브라키움 스파크세이 입니다.  이 동물은 플랑크톤처럼 바다를 떠다니며 미세유충을 잡아먹는 유즐동물의 일종입니다. 몸은 6cm에 촉수 길이는 30cm로 몸에 비헤 다리가 무척 길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2015년에 푸에트리코라는 사람이 해수면 아레 3900m에서 포착한 5년뒤 빗해파리로 분류되었지만 해파리와 윤리적으로 관개는 없답니다....



 



Top 2: 메타그린 비콜럼나타





출저: 위에거랑 똑같고 밑에 것도 똑같음



마치 거미 다리에 개미 얼굴, 그리고 바퀴에 몸을 붙여 놓은 것 같은 이 생물의 이르은 매타그린 비콜람니타입니다. 이 생물은 장님거미목에 분류되고 해의에서는 등판이 토끼처럼 생겼다하여 토끼 장님거미라고도 부른다고합니다. 매타그린 비콜럼나타는 개 머리처럼 생긴 자신의 머리에 있는 점들을 포식자 회피 수단으로 쓰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Top1:아기 혹개북치



.



이 작고 귀여운 동물의 정체는 바로 아기 개북치입니다. 2017년 호주에서 발견되었고 개북치 같이 생기지 않아 분류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외부에서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죽어버리는 특성 탓에 세계자연보전연멩에서 iv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제가 신기한 동물을 알려드렸는데 재밌으셨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제 기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3.17

동물의 세계는 정말 신기하고 새로운 것들이 많은 것 같아요. 신기한 동물이라는 제목으로 3종의 동물을 소개해 주었네요. 각각의 동물 정말 독특하고 어디서 잘 보지 못한 동물이라 흥미로웠어요. 다만, <신기한 동물>이라는 제목보다는 좀 더 구체적인 특징, 공통점을 가지고 제목을 지어 보는 게 좋답니다. 신기한 동물이 워낙 많으니까요. 다음 기사를 쓸 때는 이런 점을 참고해서 써 보기 바랄게요.

목록보기

댓글 10
신기한 동물이 많네요!
꿈에서라도 이런 생명체를 보고싶어요!
추천합니다~~.

옷!!!!!!!!!!! 대박이네여
??????
우와~^^
신기해요~^^ 이런동물들이 있었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