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거북목증후군

2016.06.07



요즈음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여 목이 뻐근하고 어깨가 결리며 통증을 유발하는 '거북목증후군' 을 겪고 있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가벼운 통증으로 시작되지만 그대로 방치하다간 자칫 목 디스크로 발전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거북목증후군을 겪으면 성적에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뇌에 대한 연구로 노벨상을 수상한 로저 스페리 박사에 따르면, 인간의 뇌는 그 에너지의 90%를 중력에 대하여 몸의 균형을 잡는데 소비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거북목증후군에 걸리면 체중 부하를 더 가중시켜 90%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쓴다고 합니다. 에너지를 더 많이 쓰게 되니 집중력이 떨어져 성적에 영향을 끼치고, 외부 변화에 대한 빠른 대응력도 떨어지고, 전체적인 몸의 컨디션도 나빠진다고 합니다.



그럼 거북목증후군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또, 거북목증후군에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방법과 기본적인 치료법은 같습니다. 스트레칭을 해주면 되는데, ​​​스트레칭 방법은 이렇습니다. 양손으로 턱을 잡고 턱을 아래로 잡아당긴다▷목을 좌우로 기울이면서 위쪽으로 쭉 당긴다▷좌우 어깨를 바라보면서 목을 좌우로 돌린다▷턱을 거북이처럼 앞으로 쭉 민다▷양손으로 뒤통수를 감싼 뒤, 턱이 가슴에 닿도록 고개를 앞으로 숙인다▷팔꿈치를 구부려 가슴을 활짝 펴고 등 뒤 날개 뼈가 서로 닿도록 한 후, 머리를 뒤로 최대한 젖힌다. 이 동작들을 하면 거북목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6.09

거북목증후군에 대해 잘 써주었어요. 성적과의 연관성에 대해 독자들이 제일 궁금해 할 테니 제목도 ‘거북목증후군에 대하여’보다 ‘성적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거북목증후군’이라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또 거북목증후군은 왜 생기는지 구체적으로 더 정리해주었다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다음 문장은 더 자연스럽게 고쳤어요. [이 동작을 하면 거북목증후군에대해 예방이 된다고 합니다.] → [이 동작들을 하면 거북목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외에 손 본 부분은 줄을 그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목록보기

댓글 3
학교에서 배원었는데
잘못하면.... 디스크!!!
조심해야되요... 저두 걸려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