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제주 탐라왕국의 발상지 삼성혈(三姓穴)에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삼성혈에 다녀왔습니다!
일단 삼성혈의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삼성혈은 세개의 성씨를 가진 삼신인(三神人)이 삼성혈에서 구멍을 뚫고 나와 수렵생활을 하다가 오곡의 종자와 가축을 가지고 온 벽랑국(碧浪國) 삼공주를 맞이하면서부터 농경생활이 비롯되었으며,탐라왕국(耽羅王國)으로 발전하였다고
전해진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삼성혈로 들어가 봅시다!
들어가서 매표소에서 표를 사고 들어가는 길에 여러 나무들도 있답니다.
다 비슷한 나무 같지만 곰솔,구실잣밤나무,팽나무,조록나무 등 이름이 다 달랐습니다.
이제 안으로 들어가 보면 처음에 이 전시관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삼성혈의 신화(영상)나 삼성혈 속 위치를 볼수도 있고,삼성혈의 신화 모형도 있습니다.
그리고 밖으로 나오면 삼사석비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길을 따라 가다보면 삼성문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사청도 있습니다.
이곳 말고도 숭보당,삼성전 등이 또 있습니다.
이곳은 옷을 입어보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바둑이나 전통놀이 호박고누를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전 호박고누를 어떻게 하는 건지 몰라서 못했습니다.....
그리고 이 외에도 제기차기,투호놀이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삼성혈의 삼신인들이 나온 구멍들을 보러 갔습니다.총 3개의 구멍이 뚫려 있었습니다.
구멍이 이렇게 뚫려 있다는것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그리고 원래 제향(祭享)도 있는데 매년 봄(4월10일)과 가을(10월10일)에 춘 . 추대제와 겨울(12월 10일)에 건시대제를 올린다고합니다.
전 5월에 가서 못봤어요ㅜㅜ
또 삼성혈과 관련된 유적지로는 연혼포,사시장올악,혼인지(신방굴,삼공주추원사),삼사석이 있습니다.
삼성혈에는 볼것이 많고 재미있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민속놀이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삼성혈에 많이 와보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5.22
제주도에 탐라국의 시조로 고, 양, 부씨 성을 가진 세 명의 공주를 맞이해 탐라국을 세웠다는 전설이 있군요. 삼성혈의 풍경 사진 여러 장과 간단히 소개해 주었네요. 사진을 통해 삼성혈의 풍경 곳곳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만, 글을 통해 이 곳이 어떤 곳인지 좀 더 친절한 설명이 있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글만 읽었을 때 삼성혈이 어떤 의미이고, 또 어디 무엇을 보는 게 중요한지 알기엔 조금 어렵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