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종 위기종 Top5

2022.05.29

안녕하세요! 신입기자 윤하영입니다. 오늘 알아볼 것은 멸종 위기종 Top5 입니다. 지금부터 어떤 동물이 멸종 위기를 겪고 있는지 알아볼께요!





 <Top5 산호초>

  멸종위기종인 산호초는 '바다 속 열대우림' 이라고 불릴 정도로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생물다양성을 보유하고 있는 생태계입니다. 형형색깔의 아름다움을 보유하고 있는 산호초 지대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진행이 되가는 지구온난화 때문에 산호초는 점점 하얗게 변해 죽어가고 있습니다.





 <Top4 바다 거북>

  바닷속에 있는 플라스틱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바다 거북은 지구 온난화의 피해자 입니다.바다거북은 해변가 모래 속에 알을 낳습니다. 모래에 수분기가 많고 시원할수록 수컷이 많이 부화하고, 모래가 따뜻하고 건조할수록 암컷이 많이 부화합니다. 지구 온도 상승으로 인해 이제 수컷 바다거북은 거의 태어나지 않습니다.



 <Top3 자이언트 판다>

영화 <쿵푸팬더>의 주인공, 자이언트 판다도 기후변화의 위협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생존에 필요한 영양 뿐 아니라 서식처를 제공하는 대나무 숲이 기후변화로 인해 빠른 속도로 없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4년 기준으로 약 1,854마리의 자이언트 판다가 야생에서 살고 있다고 합니다.



 <Top2 아프리카 치타>

세상에서 가장 빠른 동물입니다. 그래도 기후변화의 속도를 따라가기엔 역부족인 것 같습니다. 극심한 폭염으로 인해 수컷 치타의 남성호르몬 수치가 낮아져 더이상 아이를 가질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단 7,100마리밖에 남지 않았다고 합니다.



 <Top1 벵갈 호랑이>



방글라데시와 인도의 습지에는 현재 약 5,000 마리의 벵갈 호랑이가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후변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벵갈호랑이의 서식처가 물에 잠길 위험에 처했습니다. 유엔은 2070년이 되면 벵갈호랑이가 살 수 있는 습지가 모두 물에 잠겨 완전히 멸종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저는 이것에 대해 공부하면서 환경이 오염 되지 않도록 더더욱 조심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환경오염이 되지 않도록 노력합시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5.30

거북, 치타, 판다, 호랑이 같은 익숙한 동물들이 멸종 위기 동물이라는 점이 더 충격적이네요. 만약 이런 동물이 멸종된다면 우리 후손 세대에서는 이런 동물을 실제로 본 적이 없는 과거 속의 동물로 남는 것이겠죠? 멸종 위기 동물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동물과 사람이 함께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자연을 잘 유지해야 겠어요. 5가지 동물의 사진과 특징 정리해 주었는데요, 글에 사진을 사용할 경우에는 사진의 출처를 꼭 밝혀주세요. ^^

목록보기

댓글 7
위쪽부터 출처입니다. 검색하시면 나와요

imgurl:https://kids.dongascience.com/upload/press/2022/05/6fecc742fd873157e9f7291856150441.jpg - Bing

Lingkungan Hidup di Laut-TERLENGKAP (geograpik.blogspot.com)

육식동물 판다는 어쩌다 채식주의자가 되었나 : 네이버 포스트 (naver.com)

지구 온난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TOP 5 - Greenpeace Korea | 그린피스

지구 온난화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 TOP 5 (brunch.co.kr)

참 불쌍하네요
사진의 출처를 남겨주세요!
뱅골호랑이는 다른 호랑이보다 귀가 쫑긋하네요. 신기해요~
귀여운 판다가 없어진다고????
말도안돼!!!!
:)
새로 와서 모르시나본데 사진에 출처를 남겨야되요.예를 들면 블로그에서 퍼왔으면 누구누구의 블로그 이렇게 남겨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