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드라이빙 센터 체험을 하고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다

2016.06.22

안녕하세요. 손예준 기자입니다.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BMW 드라이빙 센터에 취재를 간다고 하여 꼭 갈 수 있기를 바라며 댓글로 신청하였습니다. 운 좋게 뽑혀서 6 9일에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그전에도 몇 번 가족과 다녀왔지만 취재단으로 가게 되니 새롭고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체험시간도 30분이상 더 길었던 거 같아요. 같이 갔던 친구인 지수 어머니께서 제 표정이 천국에 온 것 같이 환했다고 저의 어머니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저희 취재단은 자동차의 원리를 애니메이션으로 보고 친환경 자동차를 타보았으며 직접 자동차를 만들고 디자인해보는 체험을 했습니다. 저는 자동차를 참 좋아해서 모든 활동이 좋았습니다. 특히 재미있었던 활동은 충격 완화 장치, 4행정 기어 등 구체적인 기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를 토대로 직접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이었습니다. 복잡한 기관들도 그림으로 볼 수 있었어요. 선생님께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저는 보고 배운 것을 참고로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미술 시간에 만드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었고 흥분되었습니다. 또한 미래를 위해 친환경 자동차도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이 더 들었습니다.



저는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취재를 마치고 그 시간에 자동차를 직접 디자인하고 만든 기억이 너무 깊게 남았어요. 그래서 제가 개인적으로 듣는 수업 중에 도자기 만드는 것이 있는데요. 그 시간에 생각했던 자동차를 도자기로 만들어 보았어요. 친환경 경주차, 자동차, 미니차를 만들어 봤어요. 경주차는 수소로 달립니다. 범퍼의 앞부분과 뒷부분에 수소통을 달고 자동차는 태양 에너지로 달리는 것이며 연료를 생산하는 에너지 패널을 문짝에 달았습니다. 미니차는 태양에너지로 달리고 크기를 최소화하여 주차 면적과 연비가 가장 적게 나오는 것입니다. 제 생각이 들어간 자동차를 만들어보니 도자기 수업이 더 재미있고 아이디어가 마구 떠올랐습니다. 취재 때의 생각이 났고 너무나 즐거웠어요.



이번 취재를 통해 배운 것도 많았지만 앞으로 계속 자동차에 관심을 갖고 더 멋진 자동차를 진짜로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동차에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발전시키고 환경을 위해 미세먼지를 발생시키지 않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자동차를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가 어른이 되면 꼭 실현시키고 싶어요.



마지막으로 어과동 취재단과 함께 즐거운 체험을 하게 되어 굉장히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또 가고 싶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16.06.24

좋은 활동에 당첨된 것을 축하합니다! 값진 경험이었으리라 봐요. 체험에 대한 만족감과 앞으로 자동차를 직접 만들고 싶은 소망이 잘 전해지는 기사예요. 제목은 ‘BMW 드라이빙 센터를 다녀왔어요.’에서 ‘BMW 드라이빙 센터 체험을 하고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다’로 바꿨어요. 다만 어떤 활동을 했는지 차례대로 설명하지 않아서 약간 헷갈려요. 다음에는 시간 순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면 더 좋을 거예요. 사진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추가하고요.

다음 문장은 주어와 서술어가 잘 맞지 않아요. [같이 갔던 친구 지수 엄마말로 제 표정이 천국에 온 것 같이 환했다고 저희 엄마에게 그러셨데요.] → [같이 갔던 친구인 지수 어머니께서 제 표정이 천국에 온 것 같이 환했다고 저의 어머니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다음 문장들은 너무 길고 내용이 많아 나누고 정리했어요. [저는 자동차를 참 좋아해서 직접 자동차를 디자인해보고 구체적인 기관들, 충격 완화 장치, 4행정 기어들을 설명 듣고 본 것을 토대로 만드는 것이 재미있었습니다.] → [저는 자동차를 참 좋아해서 모든 활동이 좋았습니다. 특히 재미있었던 활동은 충격 완화 장치, 4행정 기어 등 구체적인 기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를 토대로 직접 자동차를 디자인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고 쉽게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직접 본 것들을 생각하면서 그 자리에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선생님께서 친환경 자동차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저는 보고 배운 것을 참고로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도자기로 만든 경주차는 무엇으로 달리는 것인가요? 불명확한 부분은 밑줄을 그었어요.

목록보기

댓글 10
저도 가고 싶어염~^.^
우왕
우앙~ 저도 방학에 가야겠네요......
좋고 유익한 정보 감샤합니당!!
오호라!

저도 여름방학에 가야겠네요
ㅇㅅㅇ
네 꼭 가봐요. ^^ 나를 만날 수도 있겠네요.나도 방학때 자주 갈거거든요.
BMW차 저두 타보고 싶어요!!
BMW드라이빙 센터 저도 가보고 싶네요
유익한 정보 감사요^^
네 꼭 가보세요.
도자기로 만든 자동차 세대 중에서 첫번째 경주 자동차는 수소로 달립니다. 두번째 자동차는 태양열 에너지로 달려요. 세번째 미니 자동차도 태양에너지로 달립니다. 이 이야기를 썼는데 표현을 잘못했나봐요. ㅠㅠ
재미있겟다 거기가 어디이죠 댓글부탁드립니다.
Bmw드라이빙센터에요. 어과동 취재로 갔었어요. 가보세요. 재미있고 차도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