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는 왜 산책을 하면 안될까요?

2022.09.10

안녕하세요~김수빈 기자 입니다.

모두 강아지 산책하는 걸 보는 경험이 많았을 거에요.

그런데 비슷한 동물인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산책하는 경우가 

드물다고해요. 가끔 SNS나 인스타그램에서 산책하는 고양이를 보고 "산책냥"이라는 별명을 지어준다고 하지요.하지만 고양이를 산책시키다니 위험한 행동이라며 뭇매를 맞기도 하는데요. 고양이는 왜 산책시키면 안될까요? 일단 첫 번째로 고양이는 몸이 유연하기 때문에 아무리 튼튼한 하네스 같은 거라도 쉽게 벗어날 수 있어요. 때문에 산책 중 고양이가 조금만 힘을 줘도 하네스가 벗겨질 수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실종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위험해요. 거기다 고양이는 숨는 습성이 있어 낯선 곳에서 겁을 먹고 더 깊숙히 숨어 버릴 수 있어 찾기가 힘들어집니다.



또한 고양이의 경우  영역 동물이라 다른 영역을 침범할 경우 다른 야생 고양이들에게 심한 공격을 받을 수 있으며 문제 없이 산책을 다녀왔다해도 집 밖까지 고양이의 영역이 확장되었다고 생각해 수시로 밖에 나갈 수 있습니다. 이런 날이 계속 되면 오히려 집 안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고양이가 내내 창밖을 바라본다고 해서 나가고 싶은 것이 아니니 오해를 하면 안 되며 집안에서 수작집안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됩니다. 산책을 무리해서 시키는 것 보다는 고양이용 장난감으로 놀아주거나 캣타워를 설치해 고양이를 운동시키는 걸 추천합니다. 이제 고양이를 산책시키면 안 되는 이유는 여기서 끝이며 이 기사로 조금라도 이해가셨길 바랍니다. 그럼 이 기사 봐주신 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9.11

반려동물로 가장 많이 키우는 강아지와 고양이는 정말 다른 성격의 동물이라는 걸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산책하는 강아지들은 정말 많이 볼 수 있지만, 산책하는 고양이는 단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요. ^^ 왜 고양이는 산책하지 않는지 오늘 수빈 친구의 글을 통해 속시원하게 알게 되었어요. 혹시라도 고양이를 산책시켜주고 싶은 생각을 한 반려묘 주인은 없겠죠? ^^ 재밌게 잘 봤어요!

목록보기

댓글 5
출처를 안 밝혀서 죄송한데 출처는 다시 기사에 사용되었던 사진을 찾아보니까 없었습니다...
유익하네요~^^
앗! 그랬군요. 나중에 고양이가 생기면 꼭 참고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