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의 원자핵에서 새로운 입자가발견 됐다!중•고등학교 교과서가 바뀔 수도 있다!!!!!

2022.09.26

보통 중•고등학교 교과서에는 물질은 원자로 이루워져있고 원자는 원자핵과 전자로 이루어져 있고 원자핵은 톱 쿼크 1개와 보톰 쿼크 2개 즉 쿼크3개로 이루어져 있다고 나옵니다.하지만 2022년5월 원자핵을 충돌시키는 실험에서 원자핵에서 참 쿼크가 나왔습니다.과연 원자핵은 보톰 쿼크 2개,톱 쿼크1개,참 쿼크 1개로 이루어져 있는 것일까요???????????? 쿼크는 이런 종류가 있습니다.(갑자기 참고) 지금까지 진행됐던 50여번의 원자핵 충돌 실험 조사 결과,원자핵에 참 쿼크가 있을 확률은99.7%로 판정 됐습니다.하지만 아직 완벽하진 않습니다.물리학에서는 99.9999%를 넘어야  맞다고 하거든요.이 확률이 99.9999%이상이 되면 교과서가 바뀌지 않을까요???



유하였습니다.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9.27

과학에서 오랫동안 진리라고 여겼던 것도 훗날 새로운 연구 결과를 통해 바뀔 수 있지요. 물질을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원자의 핵 구조와 관련된 새로운 사실이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인 것 같은데요, 쿼크라는 다소 어려운 개념이 있기 때문에 조금은 더 친절한 설명이 필요한 것 같아요. 오늘의 글만으로는 이해하는 데에 쉽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원자의 구조와 새로운 사실이 밝혀질 경우 어떻게 달라질 수 있는지를 정확하고도 쉽게 표현해 주면 좋을 듯 싶네요. ^^

목록보기

댓글 4
교과서가 바뀐다고요?!?! 
과학자 분들 모두 화이팅!
(내 공부 내용이 더 늘어났ㄷr...)
교과서가 바뀐다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