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원시인 유튜브하고 양심까지 원시시대에 두고온 채널
안녕하세요
고성현 기자입니다.
제가 최근에 유튜브를 보다가 아주 동심파괴가 되는 영상을 보았는데요. 오늘은 그 영상을 해설에 주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goodgag.net/162095
혹시 위 사진처럼 맨 손으로 집을 짓는 아니...(크흠) 암튼 저런채널을 본적이 있다면
다시는 절때로 구독을 하거나 좋아요를 누르지 말고 보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지금부터 그 이유를 설명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채널 설명
https://ichef.bbci.co.uk/news/640/cpsprodpb/9394/production/_103108773_3b9a67c1-c843-4c99-88d8-adf4b139928d.png
이 사람의 이름은 존 이 사람은 Primitive Technology라는 채널을 운영해 구독자 1000만을 달성했습니다.
이 채널은 원시인처럼 집을 짓는 등 여러 가지 원시인들이 했던 일을 하는 유튜버인데요.
1000만을 달성했으니 이를 따라하는 여러 유튜버가 있었으니...
'에이 설마... 기존 채널을 따라잡겠어?' 했지만 조회수 2억을 넘기는 따라하는 유튜브들! 첫 번째 사진 속 체널 같은 채널들은 결국 기존 채널을 따라잡게 되었습니다.
1.기계 사용
이제부터 중요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한 사람이 손으로 집을 만든다는 것이 의심스러워 영상을 꼼꼼하게 살펴보더니
흙을 파는 장면에서 기계를 사용한 자국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얼마 뒤 카메라멘에게 고백메시지가 왔는데
이 말은 아까 사람들은 돈을 받고 연기를 했던 사람들이었던 것입니다.
그는 어떻게 영상을 찍었는지를 기계를 사용하였다고 양심 고백했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만 해도 기분이 좋지는 않지만 진짜 시작은 다음부터 시작합니다.
2.쓰레기 버리고 도망감
요즘 환경오염이 너무 심한 나머지
한 사람이 '1'번 속 증거로 화가 나 감시카메라를 설치하는데요.
촬영충에는 아무 문제도 없었지만 촬영 후 이 사람은 엄청나게 어이없는 장면을 보는데요.
바로 건물을 그냥 두고 가고 플라스틱 쓰레기까지 그냥 건물 뒤에 던지고 도망친다는 것입니다. 심지어 동물들이 그 건물에 데한 호기심으로 들어갔다가 나오지 못해 죽은 사례가 있었다고 합니다. 동물들에게는 죽음의 호수가 따로 없는 지경이네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아까의 존은 1000만원을 주고 자신이 촬영할 수 있는 곳을 샀지만 이 사람들은 아무데나 건물 짓고 쓰레기를 버리는 것입니다.
3.좀 더 알아보기
1.채널들이 모두 같은 회사?!
제가 이 채널의 이름을 설명하지 않는 이유를 말하자면 이렇게 기계를 사용하는 채널들이 한둘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feat-동심파괴
근데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바로 위 사진 속 채널들이 모두 같은 회사에서 운영한다는 것입니다.
2.불을 어떻게 1초 안에 피워?
이 영상이 짝퉁이라는 것은 불을 피우는 장면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존이 운영하는 진짜 채널에선 불을 피우는데 몇 시간이 걸리고 아주 고생을 했는데요.
하지만 짝퉁 채널에선 아무 고생도 않하고 불을 1초만에 피울 수 있다는 아주 수상한 장면이 종종 목격되고 이것은 이 영상이
짝퉁이라는 것의 증거가 되었습니다.
마무리:지금 이 순간에서도 자연이 파괴되고 있을수도 있다는 사실!
그렇지만 이채널의 인기는 올라가고 있는데
1.이런 건물이 만들어 지는 것이 신기하다.
2.이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다.
이 두 가지 이유때문이라고 많은사람들이 생각합니다.
하지만 존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런 짓을 하면 안 된다는 것을 댓글에 달고 있다고 합니다.이 채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댓글에 달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세요.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09.30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수익을 위해 거짓으로 컨텐츠를 만드는 사람들도 많이 있어요. 오늘 성현 친구가 소개한 유튜버도 그런 사람들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이익을 위해 양심을 속이는 일은 없어야 할 것 같네요. 또 영상을 보는 우리는 컨텐츠가 믿을만한 것인지를 잘 따져볼 필요도 있는 것 같습니다.
궁금해서요
옛날에 보고 되게 그 유튜브 신기해서 더 봤는데 알고보니...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