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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란?
안녕하세요 오채훈 기자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게임을 좋아하싶니까?
저는 보통 마인크래프트 입니다. 여러분은 1번 쯤 왜 마인크래프트가 왜 네모 났다고 생각 해보셨습니까?
지금 그 궁금증을 풀어 보겠습니다.
일단 마인크래프트의 시작을 알아보겠습니다.
모장스튜디오에서 2009년 처음 발매한 샌드박스 형식의 비디오 게임 입니다. 이름처럼 채광(Mine)과 제작(Craft)을 하는 게임으로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모든 것이 네모난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계에서 혼자, 혹은 여럿이 생존하면서 건축, 사냥, 농사, 채집 , 탐험 , 또는 직접 게임을 제작하는 등 정해진 목표 없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마인크래프트에는 정해진 목적과 스토리가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목적을 스스로 만들어내서 그것을 이루어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입니다. 게임의 목적과 스토리를 중요하게 여기는 플레이어에겐 진입장벽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나마 외전으로 특별한 목적을 가진 게임들이 제작되어 해소가 가능하긴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 등. 장기간의 업데이트 이후 추상적 으로 엔딩이 주어졌지만, 그럼에도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기본적으로 특별한 목적과 스토리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인 게임 입니다. 그리고 교육으로 만들기도 하죠.
출저:나무위키
그리고 마인크래프트가 게임 1위를 하며서 짝퉁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템 , 캐릭터 ,환경을요.
마을을 지키는 골렘을 사람을 죽이는 골렘으로... 그리고 생김새 까지.......
이번에는 마인크래프트의 여러 모드를 알아보겠습니다.
다 설명 하기 너무 많으니 인기 있는 2가지 모드를 소개 하겠습니다.
첫 번째, 황혼의 숲 모드 란? 황혼의 숲이란 새로운 차원을 추가하며, 새로 추가된 차원에서 정해진 순서대로 보스를 클리어하며 진행하는 모드로 다양한 아이템과 몬스터, 지형 등이 추가됩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간단한 진행 순서와 함께 보스를 쉽게 공략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출저:블로그
두 번째, 포켓몬 모드, 포켓몬 모드는 포켓몬 아이템, 포켓몬은 네모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한글패치가 되있으며 9세대 포켓몬이 존재합니다. 종족값, 성격, 노력치, 개체값, 교배 등 포켓몬스터의 기본적인 육성, 전투 시스템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마인크래프트와 결합되어 있는
만큼 전투 이외에서는 다른 점이 많습니다.
일단 가장 큰 차이로 모든 포켓몬이 스폰 형식으로 나타나 볼을 던져서 인카운트되는 형식이며, 본가에 비해 도구를 모으기가 힘들어진 편입니다.
기존의 포켓몬 시리즈와 달리 포켓몬 고 나 레츠고 시리즈 그리고 2022년에 출시한 레전드 아르세우스 처럼 포켓몬에게 볼을 던져 배틀 없이 즉석에서 잡는 것도 가능합니다.
본가와 달리 전설의 포켓몬과 환상의 포켓몬들 도 야생에서 스폰되지만 일반 포켓몬에 비해 스폰될 확률이 매우 낮으며, 몇몇 포켓몬들은 특정 조건을 갖추거나 특정 장소에 가야하는 등 까다로운 방법으로 스폰해야 합니다.
메가진화 와 z기술은 물론, 다이맥스한 다이맥스 밴드를 주는 퀘스트 NPC를 찾아야 하기 때문에 역시나 활성화하기 힘든 편 입니다.
야생 포켓몬을 쓰러뜨리면 다양한 아이템을 드랍하는데, 그 포켓몬의 이미지와 관련된 아이템을 드랍한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소를 모티브로 한 포켓몬인 켐타로스 아 밀탱크는 가죽, 소고기 같은 아이템을 드랍하며 새 포켓몬들은 깃털, 달걀, 닭고기 등을, 찌리리공 계열은 조합시 몬스터볼을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드랍하는 식입니다. 또한 보석을 먹는 포켓몬인 깜까미는 석탄, 에메랄드를 비롯한 각종 광물을, 나뭇가지를 먹거나 무기로 삼는 푸호꼬 계열은 막대기를 드랍하는 등 도감 설정을 충실히 반영한 드랍 아이템들도 많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모드이니 만큼 본가와는 달리 각종 도구를 직접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너무 플레이가 쉬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최신 버전에는 막힌 조합법도 상당히 존재하니 주의.
출저:블로그
이상 오채훈기자 였습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2.11.15
마인드크래프트 게임을 소개한 글 잘 봤어요. 친구들이 많이 하는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 게임이 무엇인지를 전체적으로 소개하기 보다는 이 게임의 매력 요인이라던지, 이 게임만이 가진 특징이나 원리? 등 좀 더 주체를 구체적으로 정해서 글을 쓰면 더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글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글을 마무리하는 문장이 없이 끝난 것 같아서 마지막 부분은 조금 어색한 점이 있었어요. 글을 통해 채훈 친구가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무엇인지 글 마지막에 정리하며 마치면 좀 더 자연스러운 글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