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챌린지4/8]포켓몬스터
아이들이 요즘에 정말 좋아하는 캐릭터 포켓몬스터! 오늘은 포켓몬스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포켓몬스터는 일본에서 시작해 전국에서 인기 받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1997년부터 지금까지 약 26년이나 해온 장수 애니메이션입니다. 옛날부터 지금까지 인기를 받고 있다는게 신기하지요. 원래 주인공은 지우였으나, 이번 시즌부터는 리코라는 여자아이가 된다고 합니다.
포켓몬스터의 대표적인 포켓몬은 피카츄입니다. 피카츄는 지우의 파트너로 잘 알려져있는데,진화를 싫어합니다. 또 원래 지우는 꼬부기를 선택하려 했는데 늦잠을 자서 어쩔 수 없이 피카츄를 받았다고합니다. 관동지방의 스타팅 포켓몬은 피카츄,이상해씨,파이리,꼬부기,이브이 입니다.(스타팅은 지방별로 있습니다.)
타입은 전기,불,물,풀,바위,땅,악,드래곤,격투,얼음,강철,노말,고스트,에스퍼,벌레,비행,독이 있습니다. 상성이 좋으면 유리해지는데,예를 들어 물은 불에 상성이 좋습니다. 또 상성이 안 좋으면 불리합니다. 예로 전기는 물에 상성이 안 좋습니다.
시리즈는 무인편,AG,DP,BW,XY,XY&Z,S&M,W가 있습니다.
일본의 장편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이번에 새 시즌이 나오고 있다고 하니 시간 있을 때 한번 봐 보세요! 지금까지 임은유 기자였습니다.
(출처:네이버)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4.26
개인적으로 포켓몬 캐릭터나 내용, 시즌을 잘 알진 못하지만 새로운 시즌이 나온다 정도는 알고 있는데요. 워낙 캐릭터도 많지만 또 그게 포켓몬의 매력이지 않나 싶어요. ^^ 포켓몬 새로운 시즌을 기대하며 쓴 글 잘 봤어요!
포켓몬스터 귀여워요
포켓몬 귀엽네요.
포켓몬이 26년이나 된 장수 만화 및 게임인 줄 몰랐네요.
저도 작년부터 포켓몬고라는 게임을 하면서 포켓몬 모으는 재미에 푸욱~ 빠졌답니다.
포켓몬의 매력을 깊이 파헤쳐보는 기사를 써보면 어떨까요?
저는 다른 게임과 달리,
포켓몬고는 야외에서 활동을 하며, 할 수 있는 게임이라서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좋은 날씨를 느끼며, 공원을 돌아다니며 포켓몬을 잡는 것은 운동도 되고, 게임도 되거든요!
저도 어릴 때는 주말 아침 눈 뜨면 포켓몬을 열심히 봤던 것 같아요~
몇 년간은 안 봤었는데 이번 시즌에 주인공이 바뀐다니 궁금해지네요!
새로운 시즌 후기도 팝플에서 같이 이야기 나눠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