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과학동아&수학동아 기사
책 추천 4-두꺼운 책(10/8)
안녕하세요? 김지우 기자입니다.저번에 했던 책 추천에 이어 이번에는 두꺼운 책으로 소개할게요.
제가 좋아하는 팀인 에린 헌터의 작품으로는 <전사들><살아남은 자들><용기의 땅>등이 있어요.<전사들>은 1부-예언의 시작,2부-새로운 예언,3부-셋의 힘,4부-별들의 징조로 현재 4부까지 나왔습니다.1부는 천둥족 고양이들의 지도자 파이어스타와 블루스타의 이야기고요,2부는 스쿼럴플라이트,브램블클로 등 여러 고양이가 모여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3부는 눈이 안 보이는 고양이 제이페더,라이언블레이즈,홀리리프의 이야기예요.셋은 예언 속 고양이(반전 있음)고 4부는 진짜 예언 속 셋인 제이페더,라이언블레이즈,도브포의 이야기이며 제가 알기로는 3권까지 나와 있습니다.전사들은 각 부마다 6권까지 있어요.
<살아남은 자들>은 개인 럭키와 친구들의 이야기로 2부까지 있습니다.전 12권으로 1부 6권,2부 6권까지 있어요.
<용기의 땅>은 사자,코끼리,원숭이의 이야기입니다.
또,SF인 <마지막 이야기 전달자>도 있어요.페트라가 우주선을 타고 다른 행성에 가서 콜렉티브의 비밀을 밝히고,뭐 그런 책입니다.
이번 기사가 책 추천 마지막이예요.감사합니다!
글쓰기 평가어린이과학동아 기자2023.05.01
지우 친구, 이번에서 소개한 두꺼운 책의 경우 이야기도 많고 길겠죠? 하나의 이야기를 각각의 챕터에 나눠 줄거리를 소개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줄거리를 요약해서 소개하고, 소개하고자 하는 책을 하나만 선택해서 그 책의 특징이나, 지우 친구가 느낀 점, 추천하고 싶다면 어떤 이유로 추천하고 싶은지 등 자신의 생각을 충분히 표현해 주길 바랄게요.
자세히 읽어보면 책마다 몇 부까지 있는지, 간단히 어떤 이야기인지 적어준 것 같은데요.
책마다 '줄거리, 구성, 등장인물, 추천 이유' 등으로 항목을 나누어 정리해주었다면 더 보기 좋은 기사가 되었을 것 같네요^^